메뉴

화성시미디어센터, 2021년 미디어 배움터 상반기 교육생 모집!

URL복사

상설교육 ‘온앤온미디어’ 및 교육지원 ‘미디어디든’ 8일 신청 시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재)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미디어센터는 2021년 미디어배움터 상반기 교육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미디어 역량 강화를 위한 상설교육 ‘온앤온미디어’와 미디어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지원 ‘미디어디든’을 운영한다. 이번 상반기 교육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미디어교육을 접할 수 있는 폭을 넓히기 위해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상설교육 ‘온앤온미디어’의 신청기간은 3월 8일부터 4월 2일까지이며 온라인 선착순 접수로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모집 프로그램으로는 ▲포토샵을 활용한 나만의 ‘감성’사진 만들기, ▲말의 품격-스피치 트레이닝, 8주의 기적, ▲SNS 크리에이터! 나도 할 수 있다, ▲프리미어 제대로 활용하기-중급과정, ▲영상제작기초 : 기획과 구성, ▲사진으로 표현하는 방법, ▲소혜준 동화작가와 함께하는 엄마가 배우는 키즈 스피치, ▲나도 이제 유튜버! 이론부터 실습까지로 총 8강좌의 다양한 미디어를 경험할 수 있는 강좌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수강생의 편의를 위해 수강 시간대를 주간과 저녁으로 구성하였으며 네이버 밴드를 활용한 실시간 튜터링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수강생과 강사의 교육 몰입도를 높일 계획이다.


교육지원 ‘미디어디든’의 신청기간은 3월 8일부터 3월 18일까지로, 화성 관내 기관·단체가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의 주제와 커리큘럼 등을 제안하면 미디어센터가 적합한 강사 인력과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장애인, 노인 등의 취약계층과 화성시 서남부 등의 취약지역 신청자를 우선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은 담당자 이메일 접수 후 공익실현성, 운영효율성 등의 평가요소를 활용해 내부 심사를 거칠 예정이며 지원자 선정은 개별로 통보할 예정이다.


화성시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이번 미디어배움터 상반기 교육을 통해 다양한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지역·계층간 미디어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시민과 기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본 교육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 화성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