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공직자 부동산 투기 의혹 더 깊고 더 넓게 조사...조사대상 지역 4곳 추가

URL복사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는 광명·시흥 3기 신도시 부동산 투기의혹과 관련하여 조사 범위를 대폭 확대한다고 8일 밝혔다.


시는 기존 광명·시흥 3시 신도시 지구와 더불어 74만평의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조성사업지구, 구름산 도시개발사업지구, 광명하안2 공공주택지구, 광명동굴 앞 광명문화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지구를 조사대상 지역으로 추가했다.


조사 대상자는 광명시 공무원과 광명도시공사 직원이며, 조사범위는 사업별 주민공람 등 대외 공개일의 5년 전부터 현재까지 토지 소유자 변동 현황 및 토지거래내역 등이다.


아울러 조사의 전문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해 감사담당관에서 변호사, 법무사, 세무사, 공인중개사를 외부전문가로 위촉하여 특별조사반을 운영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정보 기득권자들의 불법적 행위는 반드시 강력한 처벌 기준을 마련해야 한다. 경기도, 국토교통부 등 상급기관에도 조사대상 지역을 확대해서 강도 높은 조사를 요구하겠다”며 “광명·시흥 3기 신도시 개발뿐만 아니라 광명시에서 시행하는 대형 도시개발사업 전부를 조사하여 공직자의 불법행위가 사실로 드러날 경우 무관용 원칙으로 일벌백계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알레르기 질환 예방·관리법 등 '온라인 공개강좌' 참여자 모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가 시민들의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효과적으로 대처·관리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2021년 온라인 공개강좌’ 참여자를 모집한다. 선착순 수원시민 300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강좌의 신청 기간은 오는 26일까지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홈페이지 ‘예약 안내→예약신청’에서 ‘2021년 온라인 공개강좌’ 선택 후 신청하면 된다. 수강 방법은 참여자에게 안내하는 네이버 밴드 URL(주소)를 클릭해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네이버 밴드를 통해 강연 영상을 시청하면 된다. 2021년 온라인 공개강좌는 오는 27일 오전 11시에 '출동! 알레르기 어벤져스!'라는 강좌명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제1강은 '우리 아이 알레르기 관리법'으로 이수영 수원시아토피센터장(아주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이 만성 질환인 아토피피부염 증상·예방관리법, 식품 알레르기 위험성·대처 방법 등에 관해 강연한다. 제2강은 '어린이 호흡기 질환을 구하라!'로 정경욱 아주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알레르기 비염·천식의 원인·증상 ▼알레르기 비염의 치료·예방을 위한 가정 내 생활환경 관리법 ▼천식 발작 시 올바른 대처법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