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영통구 광교1동, 생활쓰레기 자체 샘플링 실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영통구 광교1동은 지난 3일 광교1동 통장협의회 등과 함께 관내 아파트 및 오피스텔, 상가에 자체적으로 생활쓰레기 샘플링을 실시했다.


이번 샘플링은 생활폐기물 감량 및 분리수거 필요성을 주민들에게 알리고 주민들 스스로 올바른 분리배출을 실천하도록 독려하기 위해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배출된 종량제 봉투를 파봉해 부적합한 쓰레기가 없는지 등을 확인하며 문제점을 파악하고 올바른 분리수거 및 생활쓰레기 감량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광교1동은 앞으로도 계속 자체 샘플링을 추진하면서 올바른 생활쓰레기 분리배출을 정착시키고 지속적으로 주민홍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안순일 광교1동장은“지속적인 주민 홍보 활동을 통해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를 정착시켜 생활쓰레기 발생량을 줄이겠다”고 밝혔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2025 여주오곡나루축제’ 10월 31일 개최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남한강이 황금빛으로 물드는 계절 가을, 여주의 대표 축제인 ‘2025 여주오곡나루축제’가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신륵사 관광단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여주오곡나루축제는 경기대표관광축제로서 매년 수십만 명의 발길을 모으며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가을 축제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무대·개막 의전·초대가수가 없는 ‘3무(無) 축제’라는 차별화된 정체성을 지닌다. 시민이 주인공이 되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이기에 지역 공동체의 힘을 느낄 수 있으며 자발적인 참여가 축제를 더욱 특별하게 만든다. 올해 축제는 “여주의 전통과 풍요를 담은 글로벌 축제”를 주제로, 기존 대표 프로그램에 글로벌 교류와 디지털 혁신을 더해 한층 풍성하게 업그레이드된다. ■ 세계와 연결되는 여주, 글로벌 & 스마트 문화관광축제로 도약 올해 축제는 지역을 넘어 세계와 소통하는 글로벌 문화관광축제로의 도약에 중점을 두고 있다. 경기관광공사와의 협력을 통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관광객 대상 여주 관광상품이 개발되어 외국인 방문객 유치를 추진한다. 아울러 싱가포르 공영방송 Mediacorp이 여주오곡나루축제를 배경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