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집단상담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URL복사

이달 16일‘희망 JOB GO! 새일 JOB GO!’개강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의왕시는 여성 취업지원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희망 JOB GO! 새일 JOB GO!’참여자를 모집한다.


‘희망 JOB GO! 새일 JOB GO!’는 오는 16일부터 11월 4일까지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총 17회로 운영하며, 기본과정(5일, 20시간) 3회, 심화과정(3일, 12시간) 14회로 진행된다.


진로 미설정자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기본과정은 진로탐색을 통해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이며, 진로 설정자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심화과정은 과거 경력을 바탕으로 신속히 재취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과정이다.


각 회차별 참여자 11명을 모집하며, 고용보험에 미가입된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비, 교재비, 이력서 사진을 무료로 제공하며, 구직활동 인정확인서 발급, 수료 선물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수료 후에는 온라인을 통해 참여자의 취업을 위한 실시간 개별상담과 취업정보를 지원하며 직업교육훈련 연계, 새일여성인턴 우선지원, 장기고용 유지를 위한 사후관리 프로그램 참여 등 맞춤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홍석일 일자리과장은“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기 상황에서도 경력단절 여성이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사회에서 당당히 일하는 여성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