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주요사업 현장 찾아 소통 행보

URL복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위원장 김정렬)는 제358회 임시회 기간인 3일, 북수원도서관 등 주요 도서관 4개소를 방문했다.


이날 의원들은 일월도서관, 북수원도서관, 서수원도서관, 버드내도서관을 차례로 방문해 시설 운영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 조치 등을 점검했다.


특히 북수원도서관은 개관 후 15여년이 지난 건물로, 지난 7월부터 노후화된 시설을 개선하기 위해 냉·난방기 교체 등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의원들은 층별로 돌아보며, 도서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불편함은 없는지 면밀히 살폈다.


이어 도서관 주차장 이용실태를 검토하고, 주차 문제 개선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선경 등 3개 도서관에는 주차료 무인정산시스템을 설치하여 유료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호매실도서관은 주차장 확장 공사를 통해 35면에서 39면으로 주차면이 개선됐고, 광교푸른숲도서관은 수원도시공사와의 업무협약으로 광교호수공원 제2주차장에 무료주차 1시간을 확보한 바 있다.


김정렬 위원장은 “도서관에서 단순히 책을 읽고 공부하는 데 그치지 않고, 주민친화적인 복합 문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측면에서 고민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체육교육위원회는 4일까지 박물관 2개소 등 현장 행보를 이어가며 주요 현안을 파악하고 의견을 공유해 나갈 예정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미래농업 이끌 '2021년도 수원시 시민농업대학' 교육생 모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농업교육을 제공해 지역농업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1년도 수원시 시민농업대학’ 신입생 모집한다. 3월 29일 ~ 4월 9일 오후 6시까지 농업인·귀농을 희망하는 수원시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정원 49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수원시 시민농업대학은 농업인들이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하고,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미래농업 대응 방안, 발효가공 기술 등을 알려주는 무료 교육 프로그램으로 ‘미래농업과’, ‘발효가공과’ 등 2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미래농업과는 미래농업의 진로·대응방안, 드론의 이해·농업 활용, 수경재배의 이해, 4차 산업기술혁명(스마트농업)과 지식재산권 활용, 신소득 작물의 종류·재배 방법 등을 교육하고 발효가공과는 발효의 정의와 이해, 된장·고추장·김치·젓갈류 등의 제조원리(이론), 된장·고추장·김치·젓갈류 담그기 등 실습도 진행된다. 신청 방법은 수원시 홈페이지 ‘시정소식’에 게시된 ‘2021 수원시 시민농업대학 교육생 모집안내’에서 입학원서·학업계획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 후 수원시농업기술센터(권선구 온정로45) 농업기술과 지도기획팀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교육생은 농업인 여부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