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부흥중학교, 학생 학부모가 함께한 쌍방향 학교폭력예방교육 성료

URL복사

질의・응답의 쌍방향 소통으로 내실 있는 적응교육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부흥중학교(교장 이정애)는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개학 첫날인 3월 2일 4교시 MS 팀즈 라이브 방송을 통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학생만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적인 방식의 교육과정 내 창체수업에서 벗어나 온라인 수업의 장점을 활용하여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학교폭력예방교육’을 통해 학교와 학부모가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강의를 맡은 전담경찰관(이은택)은 학교폭력의 유형, 디지털 성범죄, 사이버 학교폭력, 언어순화교육 등을 실시하였고, 학생과 학부모는 학교폭력에 대한 여러 궁금한 점, 대처 방법 등을 채팅을 통해 질의하고 실시간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진행하였다.


등교 학년인 1학년은 각 교실에서 영상교육으로 참여하였고, 2, 3학년은 가정에서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으로 참여하여 1,113명의 전교생 모두가 학교폭력예방교육에 참여하였다.


또한 사전에 학부모님께 SNS 문자서비스로 생방송 링크를 보내 함께 참여하도록 안내드린 결과 610명의 학부모님이 함께 교육에 참여하여 실시간으로 의견을 공유하고 여러 궁금한 사항을 질의하는 시간을 갖었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가 학교폭력을 당했을 때 부모로서 해 줄 수 있는 대처방안을 알 수 있게 됐어요.”,“부모 몰래 한 학교폭력이 아이의 미래에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어 아이와 많은 대화를 해야겠어요.”등의 소감을 말했다.


학교전담경찰관은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학교폭력예방교육에 참여하였기에 교육 효과가 높았을 거라 생각되고, 학교와 학부모님의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 학교폭력이 줄어들기를 바랍니다. ”라는 의견을 말했다.


생활안전인권부장 정윤실 교사는 “이번 학교폭력예방교육을 통해 학부모님들께 본교에서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교사와 학부모 사이에 신뢰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고, 학생들은 학교가 안전하고 즐거운 곳이라는 것을 느껴 매일 학교에 오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게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특강 자료는 녹화되어 언제든지 다시 시청할 수 있으며, 학생과 학부모님의 질문과 답변을 정리하여 각 학급방에 탑재할 계획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훈훈한 반려동물 입양 사연 보내주세요" 경기도 입양 스토리 공모전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올해 반려동물 전문 어플리케이션 아지냥이와 함께 반려동물 입양문화 활성화를 위한 ‘제1회 아지냥이 입양 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가 민관협업 차원에서 지난해 9월 아지냥이 운영사인 삼성카드㈜와 맺은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와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도는 아지냥이를 통해 펫티켓이나 민선7기 주요 동물보호·복지 정책을 홍보하고, ‘평생함께 아지냥이 박스’ 제공 등 다양한 협업캠페인을 펼쳐왔다. 공모 주제는 입양에 대한 고민과 갈등을 극복한 사연, 입양 후 달라진 삶, 입양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 등이다. 유기동물을 입양한 도민 또는 도민이 아니더라도 도내 소재 입양보호소나 동물보호센터에서 유기동물을 입양한 사람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 아지냥이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지말고 입양하기’ 게시판에 해당 사연을 작성하면 된다. 단, 아지냥이 앱의 회원으로 가입해야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심사는 댓글을 많이 받은 회원을 대상으로 아지냥이와 경기도 측의 공동평가로 진행된다. 최종 수상작으로 따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