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미숙 의원, 2020년도 도의회 우수조례 수상

URL복사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미숙 의원(더민주, 군포3)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교육청 심리적 위기학생 지원 조례」가 2월 23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2020년도 도의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우수조례로 선정되어 수상했다.


'2020년도 도의회 우수조례’는 2021년도 제1회 입법정책위원회 결정에 따라, 2020년도에 발의된 도의회 중 우수조례로 선정된 대표 발의 의원에게 표창하는 것이 목적으로 김미숙 의원이 발의한 「경기도교육청 심리적 위기학생 지원 조례」가 우수한 조례로 인정받았다.


「경기도교육청 심리적 위기학생 지원 조례」는 심리적 위기에 처한 학생을 적기에 발굴·지원하여 위기학생이 학교생활 및 가정과 사회생활에 온전히 적응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고자 하는 것으로 점차 늘어나는 심리적 위기학생의 효율적 지원을 위한 밑바탕이 되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수상소감에서 김미숙 의원은 “ 「경기도교육청 심리적 위기학생 지원 조례」로 심리적 위기에 처한 학생들에게 필요한 상담·치료·돌봄 등의 지원을 통하여 학교, 가정 및 사회 생활에 온전히 적응하길 바라는 마음에 제정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에 있는 소외된 이웃을 위한 도의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화성시, '찾아가는 백신접종' 서비스 개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는 3일 백신접종차량을 배치하고 요양시설 및 정신재활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의사1명, 접종간호사1명, 모니터링 간호사 1명, 행정인력 2명, 이송요원1명 등 6명으로 구성된 보건소 방문접종 3개 팀과 촉탁의사1명, 촉탁의료기관 간호사2명, 행정인력1~2명으로 구성된 촉탁의 방문접종지원 팀을 구성하고 방문접종을 실시한다. 또한 화성시는 이를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12인승 승합공용차량 3대에 예방접종 홍보문구를 랩핑하고 ‘찾아가는 백신접종차량’의 배차를 완료했다. 화성시는 백신접종 시 일어날 수 있는 이상반응이나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접종이 이뤄지는 요양병원이나 요양시설에 보건소 구급차 및 119구급대, 백신접종차량 등을 배치해 신속한 이송과 응급처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119안전센터와 응급 이송병원과의 협력체계도 구축했다. 화성시는 3월 2일부터 23일까지 서남부권 9개소 210명, 동부 동탄권 2개소 90명, 촉탁의방문접종 23개소 570명에 대한 예방접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집단위험시설이 높은 요양시설 및 정신재활시설에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