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문화예술재단, 문화·예술 아카데미 무료 온라인 특강 24강좌 유튜브 공개

코로나19로 중단된 문화예술 24강좌 안양문화예술재단 유튜브에 온라인 무료 콘텐츠 개설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1월 11일부터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참여 가능한 ‘평촌아트홀 문화·예술 아카데미 온라인 특강’24강좌를 안양문화예술재단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였다. 2004년부터 운영해온 평촌아트홀 문화·예술 아카데미는 연간 2,400여명이 참여하는 안양시의 대표적인 시민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지만, 2020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11개월간 열지 못했다. 이에 그간 문화예술 인문 강좌 및 실기와 이론 교육에 목마른 기존 회원만이 아니라 코로나로 인해 새로운 취미활동을 찾는 많은 시민에게 유용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제작·공유하기로 했다.


아카데미 온라인 특강은 평촌아트홀에 방문하지 않고 개인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문화감성과 창의력을 계발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존 오프라인 강좌의 틀 그대로 인문, 음악, 미술, 무용, 창의예술 5개 분야로 구성되어 성인, 유아, 초등생, 직장인 등 전 연령이 문화예술 이론과 실기를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하게 마련되었다.


인문아카데미는 인문학적 성찰로 예술을 바라보는 다양한 주제의 인문강좌로 피아노가 있는 클래식 살롱, 예술영화인문학, 서양음악순례, 건축사기행, 미술의 이해 강좌로 구성되어있으며, 음악아카데미는 음악에 대한 재능과 끼를 예술적 감성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이론과 실기를 병행한 통기타, 색소폰, 드럼, 우쿨렐레, 성악, 플루트, 바이올린강좌가 있다. 미술아카데미는 사진예술, 수채화, 채색화&민화, 수묵화, 어반스케치 등 다양한 실기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는 강좌가 마련되어 있다. 실기를 병행한 프로그램들은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도록 난이도를 조절하여 입문의 폭을 넓혔다.


무용아카데미는 코로나로 인해 활동이 어려워 굳은 몸과 마음에 활력을 가꿀 수 있도록 기획된 테라피 요가, art발레리나, 발레, 한국무용 등이 있으며, 마지막으로 창의예술아카데미는 연극놀이, 디자인교실 강좌로 유아, 초등학생들이 보다 흥미롭게 특강을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기 체험 영상으로 제작되었다.


문화·예술 이론과 실기로 어우러진 아카데미 온라인 특강은 안양문화예술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안양문화예술재단에 접속하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포시, 해병대 장병 울린 ‘천사 부부’를 찾습니다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김포시가 최근 한파 속에서도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군 장병에게 따뜻한 한 끼를 선물하며 지역사회에 큰 울림을 준 미담의 주인공을 찾아나섰다. 이번 미담은 김포 해병대 2사단 소속 장병 A씨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글을 통해 알려졌다. 당시 혼자 식사 중이던 장병의 식사비를 대신 결제하고 “고생이 많다”며 격려를 건넨 부부의 사연은 이후 언론 보도와 CCTV 영상을 통해 확산되며 많은 국민에게 감동을 안겼다. 해당 장병은 “다음 날 영하의 추위 속에서도 그 일을 생각하면 하나도 춥지 않았다”며 “나중에 꼭 다시 베푸는 사람이 되겠다”고 진심 어린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이에 김포시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선행을 실천해 김포시민의 자부심을 높여준 해당 부부를 찾아, 시를 대표해 공식적인 감사의 뜻을 전하고 예우를 다할 계획이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어려운 시기에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보여준 부부의 선행은 우리 김포시의 큰 자산”이라며, “이 따뜻한 이야기의 주인공을 찾아 50만 김포시민을 대신해 감사의 마음을 꼭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포시는 해당 부부를 알고 있거나 당사자인 분들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다. 시민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