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문화예술재단, 문화·예술 아카데미 무료 온라인 특강 24강좌 유튜브 공개

URL복사

코로나19로 중단된 문화예술 24강좌 안양문화예술재단 유튜브에 온라인 무료 콘텐츠 개설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1월 11일부터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참여 가능한 ‘평촌아트홀 문화·예술 아카데미 온라인 특강’24강좌를 안양문화예술재단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였다. 2004년부터 운영해온 평촌아트홀 문화·예술 아카데미는 연간 2,400여명이 참여하는 안양시의 대표적인 시민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지만, 2020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11개월간 열지 못했다. 이에 그간 문화예술 인문 강좌 및 실기와 이론 교육에 목마른 기존 회원만이 아니라 코로나로 인해 새로운 취미활동을 찾는 많은 시민에게 유용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제작·공유하기로 했다.


아카데미 온라인 특강은 평촌아트홀에 방문하지 않고 개인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문화감성과 창의력을 계발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존 오프라인 강좌의 틀 그대로 인문, 음악, 미술, 무용, 창의예술 5개 분야로 구성되어 성인, 유아, 초등생, 직장인 등 전 연령이 문화예술 이론과 실기를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하게 마련되었다.


인문아카데미는 인문학적 성찰로 예술을 바라보는 다양한 주제의 인문강좌로 피아노가 있는 클래식 살롱, 예술영화인문학, 서양음악순례, 건축사기행, 미술의 이해 강좌로 구성되어있으며, 음악아카데미는 음악에 대한 재능과 끼를 예술적 감성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이론과 실기를 병행한 통기타, 색소폰, 드럼, 우쿨렐레, 성악, 플루트, 바이올린강좌가 있다. 미술아카데미는 사진예술, 수채화, 채색화&민화, 수묵화, 어반스케치 등 다양한 실기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는 강좌가 마련되어 있다. 실기를 병행한 프로그램들은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도록 난이도를 조절하여 입문의 폭을 넓혔다.


무용아카데미는 코로나로 인해 활동이 어려워 굳은 몸과 마음에 활력을 가꿀 수 있도록 기획된 테라피 요가, art발레리나, 발레, 한국무용 등이 있으며, 마지막으로 창의예술아카데미는 연극놀이, 디자인교실 강좌로 유아, 초등학생들이 보다 흥미롭게 특강을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기 체험 영상으로 제작되었다.


문화·예술 이론과 실기로 어우러진 아카데미 온라인 특강은 안양문화예술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안양문화예술재단에 접속하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화성시, '찾아가는 백신접종' 서비스 개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는 3일 백신접종차량을 배치하고 요양시설 및 정신재활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의사1명, 접종간호사1명, 모니터링 간호사 1명, 행정인력 2명, 이송요원1명 등 6명으로 구성된 보건소 방문접종 3개 팀과 촉탁의사1명, 촉탁의료기관 간호사2명, 행정인력1~2명으로 구성된 촉탁의 방문접종지원 팀을 구성하고 방문접종을 실시한다. 또한 화성시는 이를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12인승 승합공용차량 3대에 예방접종 홍보문구를 랩핑하고 ‘찾아가는 백신접종차량’의 배차를 완료했다. 화성시는 백신접종 시 일어날 수 있는 이상반응이나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접종이 이뤄지는 요양병원이나 요양시설에 보건소 구급차 및 119구급대, 백신접종차량 등을 배치해 신속한 이송과 응급처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119안전센터와 응급 이송병원과의 협력체계도 구축했다. 화성시는 3월 2일부터 23일까지 서남부권 9개소 210명, 동부 동탄권 2개소 90명, 촉탁의방문접종 23개소 570명에 대한 예방접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집단위험시설이 높은 요양시설 및 정신재활시설에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