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이영봉 의원, 5.18 왜곡 처벌법 국무회의를 통과 바람직

이영봉 의원, 5.18민주화운동과 관련해 적극적인 의정활동 결실 맺어..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이영봉(더불어민주당, 의정부2)의원은 '5.18 왜곡 처벌법'으로 불리는 5.18 민주화운동 특별법, 5.18 진상규명 특별법, 5.18 유공자 예우법이 국무회의를 통과하기까지 5.18민주화운동과 관련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5.18역사왜곡처벌법이 국무회의를 통과해 다음달 5일부터 5.18민주화운동에 대해 허위사실을 유포하면 형사처벌을 받게 된다.


지난 2월 이영봉 의원은 '5.18민주화운동 간담회’를 개최하여 5.18민주화운동부상자회 경기지부 관계자, 관계 공무원 등과 함께 5·18민주화운동 유공자 및 유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경기도에서 지원 할 수 있는 개선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이 의원은 경기도 5·18민주유공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5·18민주화운동 기념행사 개최 지원과 유공자 및 유가족들의 권익향상에 이바지 했으며, 지난 8월에는 5.18 민주화운동 정신 계승과 권익향상을 위한 토론회 개최하여 민주, 인권, 평화의 숭고한 오월정신을 계승하였다.


이어 지난 10월에는 78명의 의원이 공동 발의한 ‘5.18민주화운동 3법 조속 통과 및 5.18민주화유공자 권인 향상 촉구 결의안’을 이 의원이 대표 발의하여 광주시민들의 고귀한 희생정신, 민주주의에 대한 확고한 신념으로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했다.


이와 같은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이 의원은 5·18 민주화 3법 조속통과 및 유공자 권익향상을 위해 노력한 공을 인정받아 5·18 민주화운동부상자회 경기지부 정담회에서 감사패를 받았다.


이 의원은 “앞으로도 5.18민주화운동 유공자 및 유가족들에게 합당한 예우와 보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하겠다”라고 뜻을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