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산시녹색어머니연합회, 장인수 오산시의회 의장에게 감사패 전달

URL복사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헌신적 노력과 봉사활동 인정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장인수 오산시의회 의장은 31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오산시녹색어머니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날 전달식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연합회 관계자들이 오산시 의회를 직접 찾아와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감사패는 장인수 의장이 평소 바쁜 의정활동 중에도 녹색어머니회의 어린이 교통안전 지도 봉사활동에 수시로 참여해 왔으며 또한 어린이 보호구역내 교통시설 개선 등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관련 정책을 꼼꼼히 살펴온 것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받았다.


장인수 의장은 “현장에서 교통지도 봉사활동을 하다보니 우리 아이들의 교통안전은 안전시설 보완과 불법주정차 단속 같은 행정적인 노력과 더불어 무엇보다도 운전자의 인식변화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는데 앞으로 이런 인식변화를 위해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화성시, '찾아가는 백신접종' 서비스 개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는 3일 백신접종차량을 배치하고 요양시설 및 정신재활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의사1명, 접종간호사1명, 모니터링 간호사 1명, 행정인력 2명, 이송요원1명 등 6명으로 구성된 보건소 방문접종 3개 팀과 촉탁의사1명, 촉탁의료기관 간호사2명, 행정인력1~2명으로 구성된 촉탁의 방문접종지원 팀을 구성하고 방문접종을 실시한다. 또한 화성시는 이를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12인승 승합공용차량 3대에 예방접종 홍보문구를 랩핑하고 ‘찾아가는 백신접종차량’의 배차를 완료했다. 화성시는 백신접종 시 일어날 수 있는 이상반응이나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접종이 이뤄지는 요양병원이나 요양시설에 보건소 구급차 및 119구급대, 백신접종차량 등을 배치해 신속한 이송과 응급처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119안전센터와 응급 이송병원과의 협력체계도 구축했다. 화성시는 3월 2일부터 23일까지 서남부권 9개소 210명, 동부 동탄권 2개소 90명, 촉탁의방문접종 23개소 570명에 대한 예방접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집단위험시설이 높은 요양시설 및 정신재활시설에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