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코로나19 예방 캠페인 노래 제작‧배포

URL복사

‘효녀가수’현숙과 도의원들 참여…23일 유튜브 공개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자는 의미로 코로나19 예방 노래 ‘우리는 할 수 있어요’를 영상으로 제작해 23일 공식 유튜브 채널 ‘이끌림’으로 배포했다.


경기도의회 홍보대사 가수 현숙, 개그맨 김종석이 참여했으며 게스트로 가수 추가열과 함께 경기도의회 코로나19비상대책단 소속 의원들이 출연해 직접 노래 부른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민주당 박덕동(광주4), 서현옥(평택5), 이종인(양평2) 의원과 국민의힘 이애형(비례) 의원이 서로 목소리를 모았다.


“손 씻고 마스크만 잘 쓴다면, 코로나 예방 할 수 있어요, 우리는 할 수 있어요~”로 시작하는 코로나19 예방 캠페인 노래 ‘우리는 할 수 있어요’는 ‘효녀가수’현숙의 ‘행복은 눈앞에’를 개사해 만든 곡이다.


영상은 7~80년대 복고풍의 따스한 배경을 바탕으로 현숙과 김종석, 추가열 그리고 도의원들의 연기가 자연스럽게 담겼으며 중간 중간 애니메이션을 넣어 이해를 높였다. 모든 연령층이 재미있게 영상을 시청하며 코로나19 예방법을 알고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경기도의회 코로나19비상대책단 공동단장을 맡고 있는 정승현(안산4, 더불어민주당) 의회운영위원장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경기도의회가 앞장서는 마음으로 캠페인 노래를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를 이겨내고 도민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화성시, '찾아가는 백신접종' 서비스 개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는 3일 백신접종차량을 배치하고 요양시설 및 정신재활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의사1명, 접종간호사1명, 모니터링 간호사 1명, 행정인력 2명, 이송요원1명 등 6명으로 구성된 보건소 방문접종 3개 팀과 촉탁의사1명, 촉탁의료기관 간호사2명, 행정인력1~2명으로 구성된 촉탁의 방문접종지원 팀을 구성하고 방문접종을 실시한다. 또한 화성시는 이를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12인승 승합공용차량 3대에 예방접종 홍보문구를 랩핑하고 ‘찾아가는 백신접종차량’의 배차를 완료했다. 화성시는 백신접종 시 일어날 수 있는 이상반응이나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접종이 이뤄지는 요양병원이나 요양시설에 보건소 구급차 및 119구급대, 백신접종차량 등을 배치해 신속한 이송과 응급처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119안전센터와 응급 이송병원과의 협력체계도 구축했다. 화성시는 3월 2일부터 23일까지 서남부권 9개소 210명, 동부 동탄권 2개소 90명, 촉탁의방문접종 23개소 570명에 대한 예방접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집단위험시설이 높은 요양시설 및 정신재활시설에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