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군포시의회, 홍경호의원 "도시및주거환경정비 만전을 기해달라"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군포시의회 홍경호 의원은 2030 군포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을 통해 도시의 난개발을 막고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정비사업이 될 수 있도록 도시재생과에 만전을 기해달라 당부했다.


지난 11일 제6차 예결특위에서 도시재생과의 2021년 본예산 심의 중 홍경호 의원은 2030 군포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 수립 용역 사업의 현황에 대해 질의하며 용역 예산이 적절히 쓰일 수 있도록 주의 깊게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홍 의원은 “관내에서 추진 중인 다수의 재개발, 재건축 사업들이 사업성 위주로 계획되고 있는 만큼 지침이나 기준을 수립하여 정비사업이 난개발로 변질되지 않도록 관리감독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빠른 재개발 추진을 원하는 주민들의 편의도 고려하는 동시에 기반시설을 확보하여 균형 잡힌 도시재생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정비체계를 구축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치 할인권, 굿즈 증정.. '경기 김치페스타'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오는 9일 수원컨벤션센터 1전시장에서 ‘2025 경기 김치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경기 김치페스타’에서는 전국김치경연대회, 김장나눔행사, 이색김치체험전, 어린이 김치피자체험, 명인김치판매전, 전통주판매전, 농특산물 판매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김치경연대회는 경기농산물로 만든 이색 김치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김치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장나눔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담가 2kg은 가져가고 5kg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색김치체험전에서는 경기도를 비롯해 전라·강원·충청 지역의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김치바게트피자 만들기가 열려 어린이들이 김치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선착순 700명에게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