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의회 공영애 의원, 화성‧오산 언론협회 의정 대상 수상

URL복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의회 공영애(국민의힘, 비례대표) 의원은 지난 14일 오전 11시, 화성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0 화성·오산 언론협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단체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화성·오산 언론협회가 주관한 이번 시상은 각자의 위치에서 투철한 사명감으로 맡은 바 임무를 수행하며 타의 모범을 보여준 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공영애 의원은 ‘화성시 인구정책 기본조례’및 ‘화성시 청년기본조례’등을 제·개정함으로써 출산과 양육에 적합한 화성시 미래 환경을 조성한 노력이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재난으로부터 화성시민들의 생활안전을 지킬 수 있는‘화성시 시민안전보험 운영 조례’를 대표발의 하는 등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데 기여했다.


공영애 의원은 “교육복지위 위원으로서 화성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우리 화성 시민들에게 조금이라도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에 임하겠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시상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의회를 직접 찾아가 수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코로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됐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화성시, '찾아가는 백신접종' 서비스 개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는 3일 백신접종차량을 배치하고 요양시설 및 정신재활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의사1명, 접종간호사1명, 모니터링 간호사 1명, 행정인력 2명, 이송요원1명 등 6명으로 구성된 보건소 방문접종 3개 팀과 촉탁의사1명, 촉탁의료기관 간호사2명, 행정인력1~2명으로 구성된 촉탁의 방문접종지원 팀을 구성하고 방문접종을 실시한다. 또한 화성시는 이를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12인승 승합공용차량 3대에 예방접종 홍보문구를 랩핑하고 ‘찾아가는 백신접종차량’의 배차를 완료했다. 화성시는 백신접종 시 일어날 수 있는 이상반응이나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접종이 이뤄지는 요양병원이나 요양시설에 보건소 구급차 및 119구급대, 백신접종차량 등을 배치해 신속한 이송과 응급처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119안전센터와 응급 이송병원과의 협력체계도 구축했다. 화성시는 3월 2일부터 23일까지 서남부권 9개소 210명, 동부 동탄권 2개소 90명, 촉탁의방문접종 23개소 570명에 대한 예방접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집단위험시설이 높은 요양시설 및 정신재활시설에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