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유광혁 의원, ‘홍재의정대상’ 수상

URL복사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 유광혁 의원이 15일 오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9회‘홍재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유광혁 의원은“우리사회 취약계층 보호와 경기도민 모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보편적 복지 확대를 위해 노력해왔다. 도민의 심부름꾼으로서 도민의 목소리를 더욱 귀담아 듣고 현장중심, 민생중심의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라는 의미로 상을 받은 것 같다”며“도민 복지 향상과 따뜻하고 지속가능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정책 대안 제시, 건강한 집행부 견제, 조례 제 ․ 개정 등 도의원으로서의 역할에 보다 성실하게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광혁 의원은「경기도 청년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경기도 지역균형발전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경기도 남북교류협력의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또한, 지방연구원의 정치적 중립을 위한 「지방연구원법」개정촉구 건의안, 미군공여지 국가주도 개발 추진 촉구 건의안을 대표 발의 하는 등 우리사회 취약계층 지원과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입법활동과 의정활동을 열정적으로 펼치고 있다.


홍재의정대상은 홍재언론인협회가 매년 우리사회 발전과 복지향상에 기여한 인물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올해 9회째를 맞았다.


홍재언론인협회는 정조대왕의 정신을 이어받아 정직한 언론을 지향하는 수원 인근 지역 주간신문과 인터넷신문사 모임으로 2009년 설립됐으며 뉴스피크 등 8개사가 소속돼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화성시, '찾아가는 백신접종' 서비스 개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는 3일 백신접종차량을 배치하고 요양시설 및 정신재활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의사1명, 접종간호사1명, 모니터링 간호사 1명, 행정인력 2명, 이송요원1명 등 6명으로 구성된 보건소 방문접종 3개 팀과 촉탁의사1명, 촉탁의료기관 간호사2명, 행정인력1~2명으로 구성된 촉탁의 방문접종지원 팀을 구성하고 방문접종을 실시한다. 또한 화성시는 이를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12인승 승합공용차량 3대에 예방접종 홍보문구를 랩핑하고 ‘찾아가는 백신접종차량’의 배차를 완료했다. 화성시는 백신접종 시 일어날 수 있는 이상반응이나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접종이 이뤄지는 요양병원이나 요양시설에 보건소 구급차 및 119구급대, 백신접종차량 등을 배치해 신속한 이송과 응급처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119안전센터와 응급 이송병원과의 협력체계도 구축했다. 화성시는 3월 2일부터 23일까지 서남부권 9개소 210명, 동부 동탄권 2개소 90명, 촉탁의방문접종 23개소 570명에 대한 예방접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집단위험시설이 높은 요양시설 및 정신재활시설에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