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시민 투표로 '단풍이 아름다운 거리' 선정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수원시가 시민 투표로 ‘단풍이 아름다운 거리’ 10개소를 선정한다.

수원시는 15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투표와 현장투표로 ‘단풍이 아름다운 거리’를 선정한다.

온라인 투표는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에서 할 수 있다. 선정된 10개소는 ‘가을 관광명소’로 수원시 홈페이지에 소개되고, 내년 단풍 관광 정보 자료로 활용된다.

과거 단풍이 아름다운 거리로 선정됐던 곳과 수원시 직원이 답사한 후 선정한 단풍 거리 등 13개소가 후보다. 13개소 외에도 기타 의견으로 단풍이 아름다운 거리를 추천할 수 있다.

 

 

단풍이 아름다운 거리 후보는 ▲광교 마루길(3.6㎞) ▲광교 호수공원(3㎞) ▲팔달산 회주도로(2.9㎞) ▲영통 봉영로(5.8㎞) ▲수원화성 성곽길(5.7㎞) ▲세류공원길(0.5㎞) ▲덕영대로(2.5㎞) ▲대평로(2.6㎞) ▲서호천 정자천로(2㎞) ▲영통 청명북로(1㎞) ▲일월로(1.4㎞) ▲월드컵로(1.1㎞) ▲만석공원(1.3㎞) 등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100% 시민 투표로 이뤄지는 ‘단풍이 아름다운 거리’ 선정으로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단풍 명소를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안성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건강지팡이 지원사업 추진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안전보행을 위한 건강지팡이 지원사업’을 추진해, 지난 9월 2일 관내 만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92가구에 건강지팡이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성연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16명이 참여해, 마을별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지팡이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마음 건강도 함께 살폈다. 안성연 민간위원장은 “보행보조 지팡이가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송기영 공공위원장(일죽면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어르신들에게 진심어린 관심을 갖고 활동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이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과 사회활동 참여 의지를 높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밖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운영과 특화사업을 통해 기존 공적 제도에 지원이 닿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