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화상회의 마스터 교육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오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곽상욱, 홍선미)는 11일 ‘언택트 시대 극복! 화상회의 마스터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비대면이 강조되며 줌(ZOOM) 등 화상회의와 관련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사용법을 소개하고 협의체 위원들이 활발하게 언택트 교육활동을 펼치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신드롬 협동조합 김기강 이사의 온라인강의로 진행된 이날 교육은 △화상회의에 대한 설명 △줌(ZOOM)를 통해 회의 개최하는 방법 △자료나 동영상 공유법 △참여자를 맞이하는 방법 등으로 구성됐으며, 협의체 위원 및 담당공무원 등 20여명은 적극적인 자세로 교육에 임해 ZOOM 사용법과 활용법을 익혔다.


교육에 참가한 한 협의체 위원은 “코로나19로 많은 사업들의 시행이 어려워지면서 아쉬움이 많이 남아 있었는데, 오늘 배운 화상 회의를 활용하여 온라인을 통해 다양하게 실행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은 거 같아 기쁘다”며 교육 참여 소감을 밝혔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수원특례시, 화성행궁광장에서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 연다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특례시는 11월 11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화성행궁광장에서 ‘제18회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을 연다. 수원시 노인민간취업지원협의체(수원시, 수원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장안·팔달·권선·영통구지회)가 주최하고, 수원시니어클럽이 주관하는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은 수원시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일자리박람회다. 경비, 미화, 조리·주방보조 등 분야에서 16개 이상 업체가 참여한다. 채용 목표 인원은 50명이다. 구인 업체가 서류심사, 현장면접을 거쳐 직접 채용하거나 수원시니어클럽·대한노인회 4개 구 지회가 이력서를 접수한 후 추후 면접 일정을 잡아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장은 면접 부스, 요양시설 홍보 부스, 협력기관(수원상공회의소) 참여 부스 등으로 구성된다. 경기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취업상담, 이력서 작성 지원, 명함 사진 촬영·인쇄 등 취업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노인일자리 채용한마당이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가능한 어르신 일자리를 늘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