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장현국 의장, GTX-A노선 성남역 공사현장 찾아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당부

URL복사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이 11일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노선 성남역 공사현장을 찾아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하는 등 현장 소통형 의정활동을 실시했다.

 

장현국 의장은 이날 오후 진용복(더민주, 용인3) 부의장, 권락용(더민주 성남6) 의원과 함께 GTX-A 성남역 공사현장을 점검했다.

 

GAX-A 노선은 서울 삼성동과 경기도 성남·용인·화성시를 연결하는 39.488km 규모의 광역급행철도로 2023년 개통 예정이다.

 

장현국 의장 등은 현장에서 사업 추진현황을 보고받은 뒤 동절기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 점검했다. 점검은 공사현장 안전관리 대책과 화재에방 관리, 품질관리 실태 등 세부적으로 이뤄졌다.

 

이어 경기도 철도항만물류국 및 국가철도공단 관계자들을 만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장현국 의장은 “공사현장 안전사고는 근로자와 시민의 생명과 직결되는 사안으로 각별한 주의가 필수”라며 “특히, 동절기에는 사고의 위험이 큰 만큼 철저한 안전관리로 단 한 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경기도의회는 의장이 직접 민생 및 교육현장을 방문해 실질적 고충을 파악하고 효과적 지원방안을 모색하는 ‘찾아가는 현장 도의회’를 운영 중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화성시, '찾아가는 백신접종' 서비스 개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는 3일 백신접종차량을 배치하고 요양시설 및 정신재활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의사1명, 접종간호사1명, 모니터링 간호사 1명, 행정인력 2명, 이송요원1명 등 6명으로 구성된 보건소 방문접종 3개 팀과 촉탁의사1명, 촉탁의료기관 간호사2명, 행정인력1~2명으로 구성된 촉탁의 방문접종지원 팀을 구성하고 방문접종을 실시한다. 또한 화성시는 이를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12인승 승합공용차량 3대에 예방접종 홍보문구를 랩핑하고 ‘찾아가는 백신접종차량’의 배차를 완료했다. 화성시는 백신접종 시 일어날 수 있는 이상반응이나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접종이 이뤄지는 요양병원이나 요양시설에 보건소 구급차 및 119구급대, 백신접종차량 등을 배치해 신속한 이송과 응급처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119안전센터와 응급 이송병원과의 협력체계도 구축했다. 화성시는 3월 2일부터 23일까지 서남부권 9개소 210명, 동부 동탄권 2개소 90명, 촉탁의방문접종 23개소 570명에 대한 예방접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집단위험시설이 높은 요양시설 및 정신재활시설에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