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왕시, 청렴도 평가 최고등급 영예

URL복사

"3개년(2018~2020) 연속 우수기관 선정”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의왕시는 9일 국민권익위원회 발표한 2020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 시 단위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최고등급인 2등급의 쾌거를 달성했다.


전국 75개 시단위 기초지자체중 1등급이 없는 점을 감안하면, 사실상 최고등급이다.


아울러, 의왕시는 지난 2018년부터 금년까지 3년 연속 내·외부 종합 2등급 이상을 유지한 우수 공공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금번 발표된 "2020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는 공공기관 580개 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한 것으로서 의왕시는 측정대상 모든 지수 에서 전국 평균 이상으로 높은 청렴도를 유지하였다.


특히 외부청렴도에서 공사 및 용역 관리감독, 인허가 업무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내부청렴도에서는 인사분야의 공정성 및 예산집행 분야에서 크게 행상된 것으로 판단되었다.


이는 민선7기 시작과 함께 대시민 신뢰회복을 최우선함으로써 업무처리의 청렴성과 투명성 확보에 주력한 성과로 이해되며, 특히 금년에는 코로나19 비상상황에서도 부정청탁 시장 핫라인 운영, 청렴소통 우편함 운영, 청렴신문고, 부서장 업무추진비 공개 등 조직 내외부의 다양한 청렴시책 가동 등이 좋은 결과로 나타난 것으로 파악된다.


김상돈 의왕시장은“그동안 낮은 평가를 받았던 공직사회의 내부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투명한 인사시스템을 도입하여 인사행정에 대한 신뢰를 쌓고, 시정 전반에 걸쳐 원칙을 바로 세운 업무시스템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전국 최고수준의 청렴도를 3년 연속 유지한 것은 모든 공직자가 노력한 결과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공직자 모두가 하나되어 더나은 청렴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화성시, '찾아가는 백신접종' 서비스 개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는 3일 백신접종차량을 배치하고 요양시설 및 정신재활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의사1명, 접종간호사1명, 모니터링 간호사 1명, 행정인력 2명, 이송요원1명 등 6명으로 구성된 보건소 방문접종 3개 팀과 촉탁의사1명, 촉탁의료기관 간호사2명, 행정인력1~2명으로 구성된 촉탁의 방문접종지원 팀을 구성하고 방문접종을 실시한다. 또한 화성시는 이를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12인승 승합공용차량 3대에 예방접종 홍보문구를 랩핑하고 ‘찾아가는 백신접종차량’의 배차를 완료했다. 화성시는 백신접종 시 일어날 수 있는 이상반응이나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접종이 이뤄지는 요양병원이나 요양시설에 보건소 구급차 및 119구급대, 백신접종차량 등을 배치해 신속한 이송과 응급처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119안전센터와 응급 이송병원과의 협력체계도 구축했다. 화성시는 3월 2일부터 23일까지 서남부권 9개소 210명, 동부 동탄권 2개소 90명, 촉탁의방문접종 23개소 570명에 대한 예방접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집단위험시설이 높은 요양시설 및 정신재활시설에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