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제9기 시민감사관’11명 공개 모집

전문·일반행정 분야 감사관 모집…내년 1월 8일까지 신청해야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가 내년 1월 8일까지 ‘제9기 시민감사관’ 11명을 모집한다.


법무·건축·보건·회계 등 전문 분야 6명과 일반행정 분야 5명을 모집한다. 전문 분야 신청자는 관련 자격증이 있어야 한다.


시민감사관은 기관 감사·분야별 현장 감사 등에 참여해 개선이 필요한 점을 건의하고, 효율적인 제도 개선·예산 절감 등 모범사례를 발굴하는 역할을 한다.


제9기 시민감사관의 임기는 2021년 2월 15일부터 2023년 2월 14일까지 2년이다. 일반 행정 분야는 한 차례, 전문 분야는 두 차례 연임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신청서·자기소개서를 작성해 우편(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41, 수원시청 감사관 감사1팀)·팩스(031-228-3702)·전자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자격·제출서식 등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공모·접수’ 게시판에서 ‘제9기 수원시 시민감사관 모집 공고(12월 14일 오전 게시 예정)’를 클릭해 확인하면 된다.


수원시는 지난 2004년 7월부터 시민감사관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제8기 시민감사관은 2년 동안 종합감사·현장감사 등에 참여해 지적(건의)사항 109건을 시정에 반영하는 성과를 거뒀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도심 속 썰매장으로 변신한 경기도담뜰, '겨울 눈밭 놀이터' 개장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오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수원시 영통구 경기융합타운 내 경기도담뜰 광장을 찾으면 누구나 단돈 천 원에 썰매와 바이킹, 컬링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다. 경기도는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가족이 도심 속에서 안전하게 겨울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겨울 눈밭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경기융합타운은 경기도청 광교 신청사를 중심으로 경기도의회, 경기도서관 등 여러 공공기관을 모은 복합단지를 말한다. 경기도담뜰은 경기융합타운에 위치한 도민 소통광장의 이름이다. 경기도담뜰에 문을 연 놀이 시설은 눈썰매, 얼음 썰매, 회전 썰매를 비롯해 컬링장과 에어바운스, 미니 바이킹 등 체험 공간으로 구성된다. 안전을 위해 키 120cm 미만 아동의 경우 보호자를 동반해야만 눈썰매장을 이용할 수 있고, 회전 썰매와 미니 바이킹은 13세 이하만 탑승 가능하다. 이용객 편의를 위한 시설로는 추위를 피할 수 있는 쉼터와 간식 푸드트럭이 운영된다. 영유아 동반 가족을 위한 보호실과 의무실도 갖춘다. 눈밭 놀이터는 1회차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2회차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2회 운영한다. 회차당 최대 수용 가능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