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용인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 8일차

URL복사

푸른공업사업소, 미래산업추진단 행정사무감사 실시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용인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는 지난 3일 푸른공원사업소 소속 공원조성과, 동부공원관리과, 서부공원관리과와 미래산업추진단 소속 플랫폼시티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남홍숙 의원은 공원조성과에 기부채납 공원 조성 시 계획단계부터 주민 의견을 수렴 및 반영 하고 인수인계를 철저히 할 것과, 고기근린공원 실시계획인가 처분 취소 소송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경안천 도시 숲이 계획대로 준공될 수 있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보행교량 연결로 설치를 통해 접근성을 개선 할 것과, 중앙공원 공급촉진지구 지정에 따른 민원 대응을 위하여 LH와 지속적으로 협의할 것을 요구했다.


강웅철 의원은 공원조성과에 신봉3근린공원 실효시기(2023년) 도래에 대비하여 사업 추진을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이진규 의원은 공원조성과에 시설설치 위주의 공원 조성 대신 다양한 아이디어가 반영된 용인시만의 특화공원 조성을 검토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제남 의원은 공원조성과에 경안천 도시 숲이 계획대로 준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보행교량 연결로 설치를 통해 접근성을 개선하라고 말했다. 또한 지역별 1인당 공원면적과 도시공원 현황을 고려한 민간공원특례사업 추진하고, 고기근린공원 토지 보상의 조속한 추진과 성남시와 연계한 공원 조성 추진을 요구했다.


이어, 동부공원관리과와 서부공원관리과에는 적정 과업과 목표 설정을 통해 공원관리인력을 효율적으로 운영해 달라고 말했다.


정한도 의원은 공원조성과에 신봉3근린공원의 타당성 검토 및 재정투입 최소화 방안 마련을 요청하였으며, 플랫폼시티과에 동백·신봉간 신교통수단(도시철도)과 연계를 고려한 토지이용계획을 수립해 줄 것을 요청했다.


박만섭 의원은 공원조성과에 영덕1근린공원 조성을 위한 이월사업비(보상) 집행을 철저히 하고, 기흥호수공원의 이용자 편의와 접근성 강화를 위한 호수횡단 시설물 설치를 검토해 달라고 말했다.


동부공원관리과에는 만골근린공원 시설물 노후화에 따른 시설물 정비와 유지관리 철저를 당부했다.


유진선 의원은 공원조성과에 기부채납 공원 조성 시 계획단계부터 주민 의견을 수렴, 반영하고 인수인계를 철저히 할 것과, 고기근린공원 실시계획인가 처분 취소 소송에 적극적인 대응을 요구했다. 또한 고기근린공원 저수지(공유수면)는 농림부, 농어촌공사와 협의하여 추진해 줄 것을 요청했다.


플랫폼시티과에는 기흥역세권2 도시개발사업과 관련하여 대행사업비 회수 추진을 철저히 할 것과, 플랫폼시티 사업 전반에 유니버셜 디자인을 적용하고, 판교, 광교 등 주변 거점과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첨단산업을 유치해 줄 것을 요구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동부지방산림청, 겨울철 산림 내 불법행위 특별단속 완료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재성)은 최근 겨울철 무분별한 야영이 늘어남에 따라 산림생태계 훼손방지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월 동안 야영·취사행위에 따른 불법행위를 집중적으로 단속한 결과 총 9건의 불법행위를 적발하여 2건은 입건, 7건은 과태료 부과 조치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단속에서는 입산통제구역 출입, 산림 및 연접지역에서의 화기사용, 야영에 따른 쓰레기 투기를 집중적으로 단속하였다. 특히 야영객의 이용이 많은 곳에 대한 상시 현장단속을 실시하고 넓은 산림면적에 대한 효과적인 감시를 위해 산림드론 및 산불감시카메라를 적극 활용하였다. 동부지방산림청에서는 특별단속 기간이 종료된 이후에도 평창 선자령과 같이 불법 캠핑이 빈번하게 이루어지는 지역에 대해 지속적인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며 산림관할에 관계없이 불법행위가 적발될 경우 과태료 부과 등 엄중처벌할 방침이다. 「산림보호법」에 따라 통제구역 출입 시 30만원 이하의 과태료, 오염물질 배출 및 취사행위 시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동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산림생태계 보호와 개인 안전을 위해 야영은 허가받은 야영장을 이용해주시기 바라며 건강하고 올바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