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과천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이벤트 실시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11월23일부터 27일까지 안양과천 지역내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수강학생들을 대상으로 꿈의학교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는 경기꿈의학교 중 학교 안팎의 학생들이 스스로 꿈의학교를 만들어 운영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이다.


이번 이벤트는 ‘만꿈 내가 만들어가는 꿈의학교를 소개해 주세요!!’라는 제목으로 만꿈의 다양한 교육활동 나눔과 소통의 기회 제공을 위해 ‘2020 안양과천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워크숍’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만꿈 이벤트는 안양과천 지역 꿈의학교 수강학생들이 서로의 꿈의학교를 소개하며 꿈을 나누기 위한 것으로, 참여방법은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블로그(https://blog.naver.com/goeay) 메모게시판에 접속하여 학생들이 속한 꿈의학교에 대하여 그림이나 만화, 동영상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하여 올리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2020년 안양과천 지역에는 안양 17교 과천 4교의 만꿈이 운영 중이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방역 및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비대면 수업과 대면 수업을 병행하여 꿈의학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2026 대입 전략, 한 자리서 해결' 수원특례시 2026학년도 대학입시박람회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청소년희망등대는 2026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오는 12월 13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수원특례시 2026학년도 대학입시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는 이날 오후 1시부터 5시 40분까지 진행된다. 이번 정시전형 박람회에서는 ▴개별 맞춤형 1:1 입시 컨설팅 ▴2026학년도 수능 성적 분석 및 지원전략을 다루는 입시특강 등 실질적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1:1 진학 컨설팅은 총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1월 25일 오전 9시부터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로 운영된다. 참가자는 수능 성적표와 학교생활기록부 등 관련 자료를 지참해야 한다. 입시전략 특강은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열리며, 입시 전문가 최승후 선생님이 녪학년도 수능성적 분석 및 정시지원전략-정시지원 가능점수 분석’을 주제로 강연한다. 특강은 100명 선착순 접수로 운영되며, 수험생뿐 아니라 학부모도 참여할 수 있다.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최종진 이사장은 “수험생과 학부모가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전략적으로 대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박람회를 준비했다”며 “많은 청소년과 학부모들이 참여해 입시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