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시교육청 특성화고 학생, 건설 명장으로부터 배운다

‘LH 소명터’ 프로그램으로 건설 꿈나무 양성 및 취업 연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6일 직업계고 학생의 건설 분야 교육과 취업 지원을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 및 대한전문건설협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내용은 △ 건설 분야 숙련기능인 양성을 위한 현장실습교육 프로그램 발굴 △ 취업지원체제 구축을 위한 참여기관 정보 공유 △ 특성화고 교사 연수프로그램 운영 △ 숙련기능인 양성을 위한 자문 및 정보 교류 등이다.


작은 명장들의 키움터라는 의미인 ‘LH 소명터’는 특성화고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건설 명장으로부터 현장 실무 중심의 기능을 배우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앞으로 건설 분야 특성화고 학생들의 현장 실습 및 취업 기회를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광용 교육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과 소통하고 협력하여 상생 발전의 계기를 만들겠다”며 “건설 분야 특성화고 학생들의 꿈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 화성송산포도축제 9월 6일 개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제11회 화성송산포도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을 주제로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축제기간 동안 동탄호수공원에서는 포도 판촉 행사가 열려 도심 속에서도 화성포도의 깊은 맛과 향을 느껴볼 수 있다. 축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포도밟기 체험’은 기존 대형 포도밟기 체험과 함께 오크통을 활용한 미니 포도밟기 체험도 새롭게 선보여,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포도 전시홍보관은 관람객들이 직접 포도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로 꾸며진다. 포도비누 만들기, 포도 염색, 포도 음료 만들기 포도 품종 맞추기, 포도 당도 측정 등 체험으로 관람객들이 포도의 다양한 품종과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다. 관내 농산물과 포도 가공품 판매거리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 와이너리 업체들이 참여하는 와이너리 존과 미식 공간에서는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메인무대와 버스킹존에서는 이틀간 축하공연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