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색종이 접기 인증하고, 수원화성 교육키트 받자!”

수원화성박물관, 교육영상 후기 이벤트…21일부터 참여자 100명에 선착순 증정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화성박물관이 수원화성 관련 교육 영상을 시청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이들에게 수원화성 교육 키트를 무료로 증정하는 '교육 영상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오는 21일~27일까지로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 선착순 100명에게 교육 키트가 증정되면 이벤트가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수원화성박물관 교육영상 후기 이벤트는 수원화성 교육 영상 ‘색종이 김영만 아저씨와 함께 떠나는 수원화성박물관 여행’을 시청한 후, 종이접기 완성작을 제출하면 ‘수원화성 교육 키트 4종’을 받을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수원시 유튜브(http://www.youtube.com/user/suwonloves) 채널(재생목록→수원 온라인 문화&예술관 선택)에서 교육 영상을 시청한 후, 종이접기를 해보고 완성작 2개를 인증사진으로 찍어 수원화성박물관 블로그(http://blog.naver.com/hsmlove1234)에서 ‘교육 영상 후기 이벤트’ 게시물(21일 오전 게시) 클릭 → 댓글에 인증사진을 등록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선추(부채고리에 매다는 장식품), 평면거중기, 화성행궁·서장대 입체 카드 등교육 키트 4종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화성박물관 홈페이지·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수원화성박물관은 지난 7월 수원화성 관련 비대면 교육 영상(5개)을 제작해 수원시 유튜브 채널에 게시했다.

 

본 교육은 ‘색종이 아저씨’로 잘 알려진 방송인 김영만 씨가 수원화성박물관 대표 유물·수원화성 관련 유물 등을 소개하고, 온 가족이 함께 종이접기(여름 부채·모자 만들기 등)를 체험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이 영상은 큰 호응을 얻어 누적 2만 100회를 기록하는 등 높은 조회 수를 보이고 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