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 새로운 봄을 맞기 위한 준비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추위가 누그러지면서 다시 새로운 봄을 맞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다. 이번 겨울은 어느 해보다도 춥고 길었기 때문인지, 팔달구 고등동에서도 봄을 맞고자 하는 주민들의 기대감이 높아 11일 오전에 진행된 새봄맞이 환경정비에는 예상보다 많은 주민들이 참여했다.

 

삼삼오오 모인 주민들은 음식점과 도로 곳곳에 버려진 담배꽁초들이 우선적으로 청소했고 그 외에도 아직 개발되지 않아 관심 밖인 지역도 환경정비를 진행하는 등 동 전역을 다니며 쓰레기를 모았다.

 

이종덕 고등동장은 “주민들 덕분에 우리 동이 깨끗하게 봄을 맞을 수 있게 됐다”며, “깨끗해진 동네에서 모두가 행복한 봄을 맞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