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산시 치매환자 ‘가정 방문형 힐링프로그램’ 운영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오산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치매안심센터 가족프로그램 운영이 중단됨에 따라 치매환자의 가족들을 대상으로 ‘가정 방문형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치매환자와 보호자들의 불안감 해소와 심리적 안정을 위해 실내에서도 재배가 쉬운 ‘콩나물 재배 키트’와 치매예방을 위한 ‘레시피 책’을 배부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콩나물 기르기를 통해 조금이나마 외로움을 달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치매로 고통 받는 어르신과 가족들에게 든든한 지원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치 할인권, 굿즈 증정.. '경기 김치페스타'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오는 9일 수원컨벤션센터 1전시장에서 ‘2025 경기 김치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경기 김치페스타’에서는 전국김치경연대회, 김장나눔행사, 이색김치체험전, 어린이 김치피자체험, 명인김치판매전, 전통주판매전, 농특산물 판매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김치경연대회는 경기농산물로 만든 이색 김치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김치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장나눔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담가 2kg은 가져가고 5kg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색김치체험전에서는 경기도를 비롯해 전라·강원·충청 지역의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김치바게트피자 만들기가 열려 어린이들이 김치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선착순 700명에게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