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 마이스 포럼, 포스트 코로나 이후, 경기 MICE 특화 뉴노멀 연구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 경기 마이스 포럼은 지난 7일 ‘포스트 코로나 이후, 경기 MICE 특화 뉴노멀 연구’를 주제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경기 마이스 포럼은 이번 연구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이후 경기도 마이스 전략 방안을 마련하고 경기도 시군별 MICE 특화 콘텐츠 개발을 목표로 했다.

이날 보고를 맡은 동덕여자대학교 윤영혜 교수는 “코로나 19가 종식된 이후원거리 참석자나 오프라인 참석이 부득이하게 어려운 참가자를 위해서라도 온라인 운영 병행은 그 이상의 효과를 가져 올 것”이라고 밝히며 “컨벤션 센터 내 온라인 및 가상 미팅이 가능한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안혜영·민경선 의원은 마이스 전략에 대한 연구결과가 주민의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해 달라는 당부가 있었으며 장동일 의원은 지역발전에 중요한 의미를 갖는 마이스 산업이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으므로 앞으로 의회와 함께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보고회에는 안혜영, 민경선, 장동일 이선구, 이창균, 원용희, 안기권, 양철민, 김용성, 이동현, 권락용 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각 시군별 특화전략을 보고받고 질의·답변을 통해 실무적인 방안을 마련했다.

권락용 경기 마이스포럼 회장은 “경기도 전시컨벤션은 코로나 이후 구분동선과 방역, 가상현실이 녹아든 새로운 전시 패러다임으로 탈바꿈해야만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고 밝히며 “앞으로 건설될 성남 백현 전시컨벤션 센터와 고양 KINTEX 제3전시장은 새로운 전시 패러다임을 적용하는 뉴노멀을 세워달라”고 당부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이재명, 대법원 '무죄' 취지 파기환송.. 경기도지사 직 유지하며 대선 향해 한발 더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넘겨진 대법원 상고심에서 파기환송 선고를 받으며 경기도지사 직을 계속 유지할 수 있게 됐다. 대법원 전원합의체(주심 노정희 대법관)는 16일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등의 혐의로 기소된 이 지사에게 벌금 300만원을 선고한 원심을 파기하고 사건을 수원고법으로 돌려보냈다고 밝혔다. 앞서 이 지사는 성남시장 재임 시절인 2012년 6월, 보건소장과 정신과 전문의 등에게 친형을 정신병원에 강제 입원시키도록 지시한 혐의(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로 기소됐다. 여기에 2018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열린 TV 토론회 등에서 `친형을 강제입원 시키려고 한 적이 없다`는 취지의 허위 발언을 한 혐의(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도 추가됐다. 1·2심에서는 모두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 혐의를 무죄로 판단했다. 단, 1심은 허위사실 공표 혐의에 대해 무죄로 봤지만 2심은 유죄로 보고 당선무효형인 벌금 300만원을 선고했다. 선출직 공무원은 일반 형사사건에서 금고 이상, 공직선거법과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벌금 100만 원 이상 형을 확정받으면 당선이 무효가 된다. 따라서 대법원의 선고형 판결 여부에 따라 이 지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수원시, 재난취약계층 어르신들께 소방용품 지원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재난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주택 화재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수원남부소방서가 전달한 소방용품을 지원했다고 17일 밝혔다. 수원시에 따르면 이번에 소방용품을 지원한 곳은 수원시 버드내노인복지관이 재난취약계층으로 선별한 476가구다. 이는 수원시가 추진하는 ‘지역사회 노인 폭염 극복을 위한 1:1 찾아가는 서비스’ 수행기관 중 안전에 취약한 단독주택 밀집 지역을 담당하는 버드내노인복지관을 시범 기관으로 지정해 지원 대상자 선별 결정한 것이다. 지원한 물품은 지난 9일 수원남부소방서가 전달한 소화기 476개, 화재감지기 952개, 미니 메가폰 100개, 투척용 소화기 100개 등 주택용 소방용품으로, 7월 중에 복지관 소속의 생활 지원사들이 476가구를 방문해 1가구당 소화기 1개, 화재 감지기 2개씩을 전달할 예정이다. 배부 시 소화기·화재 감지기의 사용법도 함께 안내하며, 향후 관내 재난 지역을 추가로 선별해 소방시설 물품을 점차 확대 보급할 계획이다. 미니 메가폰, 투척용 소화기 등은 수요에 따라 배부한다. 한편 수원시는 ‘지역사회 노인 폭염 극복 추진 사업’에 따라 9월까지 취약계층 어르신을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