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의회, 본회의 체험교실 운영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의회는 28일, (남양)은혜의 동산 기독교학교(남양읍 남양시장로25번길 58)와 함께 화성시의회 견학 및 의회체험교실을 실시했다.

 

금번 견학은 은혜의 동산 기독교학교에서 총 15명(중학교 1학년)이 참가하여, 시의원과의 만남, 홍보영상 시청, 지방의회 교육, 청사견학, 모의의회체험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화성시의회에서 운영하는 의회체험교실은 화성시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등을 대상으로, 학생들에게 지방의회의 중요성 및 그 역할에 대하여 바르게 알리고, 상호 토론 등을 통하여 성숙한 민주시민으로서 지녀야 할 자질 및 역량 향상에 이바지 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 중이다.

 

또한, 지방자치 교육, 모의의회 체험 등 지방의회 제도를 학습하고 경험할 수 있는 교육 및 활동을 할 수 있으며, 견학을 원하는 학교는 화성시의회 대표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

 

금번 의회체험 교실을 진행한 화성시의회 배정수 의장은 “지방의회 체험을 통해 민주주의의 합리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배우는 소중한 경험을 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부천시, 길고양이 돌봄 특강 “우리는 왜 모여야 하는가?” 개최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부천시는 오는 11월 9일 오전 10시부터 부천 시청 소통마당에서 길고양이 인식 개선을 위한 명사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강연에 이어 길고양이 사진작가로 유명한 ‘김하연 강사’를 두 번째로 초청해 길고양이 문제해결을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김하연 작가’는 오랜 기간 길고양이를 관찰하고 돌봐 온 경험을 바탕으로 '화양연화', '구사 일행', '너는 나다', '운칠기삼' 등 전국에서 길고양이 관련 사진 전시회를 다수 개최한 사진작가로, 300회 이상 관련 강의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강의는 온라인을 통해 부천시민 100명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으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한편 부천시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반려동물 가구 증가 추세에 발맞춰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2024년 반려동물 문화행사(명사 특강)’를 연속적으로 기획·추진하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동물 행동 교정 트레이너로 잘 알려진 ‘설채현 수의사’ 특강이 많은 시민들의 관심 속에 진행됐다. 부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동물복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람과 반려동물이 더불어 행복한 부천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