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남부교육지원청 관내 대청유초중고 모듈러 증축 및 외벽개선공사 준공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낙후된 도서지역 교육시설 환경 개선을 위해 대청유초중고의 모듈러 시설 증축 및 외벽 개선 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인천항에서 북서쪽으로 약 171km 떨어진 대청도에 위치한 대청유초중고는 교직원 관사 부족과 노후된 유치원 건물로 인해 학생과 교직원들이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자체 예산 약 48억원을 투입하여 모듈러 방식으로 시설을 증축하고, 학교 구성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내부 공간을 구성했다.

 

이번 공사로 교직원 관사가 확충되고, 유치원 건물이 새롭게 단장되어 안전하고 쾌적한 학습 환경이 조성됐으며 특히, 별도의 놀이 공간과 천연 잔디 운동장이 조성되어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시설 개선으로 대청도 학생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도서 지역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경기도 반려동물산업 창업공모전’ 펫인유니버스팀 영예의 대상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개최한 ‘경기도 반려동물산업 창업공모전’ 결과 혁신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펫인유니버스(편진범)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창업공모전은 경기도가 추진하는 ‘반려동물산업 창업지원’ 사업의 하나로, 반려동물산업과 관련된 혁신적 아이디어를 보유한 경기도 거주 우수 청년 예비 창업가를 발굴하는 경진대회 형식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총 60여개 팀이 공모에 도전했으며, 예선과 본선 심사를 거쳐 선정된 10개 팀이 결선대회에 참가해 경연을 펼쳤다. 결선대회는 16일 오전 판교에서 진행됐으며, 심사는 5명의 반려동물산업관련 전문가 심사단의 평가로 진행됐다. 최종 심사 결과, ‘반려동물 가상패션 라이프스타일 AI 통합 플랫폼’을 소개한 ‘펫인유니버스(편진범)’가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해 이번 결선대회의 영예로운 대상을 받았다. 이 아이디어는 반려동물 가상패션 라이프스타일 AI통합 플랫폼으로 개인 반려견의 특성 및 실측 사이즈를 바탕으로 가상 아바타를 생성하며, 이를 통해 사이즈에 맞는 의상 착용 및 커스터마이징을 해볼 수 있어, 혁신성과 창의성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습관성 탈구를 겪는 반려동물을 위한 건강관리앱’을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