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권선구 세류3동 새마을협의회, 사랑의 감자 판매 수익금 기부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권선구 세류3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지난 7월 9일 감자 판매 수익금 50만 원을 세류3동(동장 오미자)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했다.

 

세류3동 새마을협의회는 매년 여름 새마을텃밭에서 수확한 감자를 판매하여 그 수익금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하고 있다.

 

최봉삼 회장은 “이번 여름 수확한 감자 판매 수익금이 이렇게 어려운 이웃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 비록 많지 않은 돈이지만 세류3동의 어려운 이웃에게 꿈과 희망으로 전해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오미자 동장은 “이렇게 적지 않은 돈을 기부해 주신 세류3동 새마을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새마을협의회에서 받은 판매 수익금을 세류3동에서 추진하고 있는 여러 이웃돕기 사업에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고 밝혔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경기평화광장 반려견 간이놀이터 '해맑개' 개장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경기평화광장을 찾는 도민과 반려견을 위해 중소형 반려견 전용 공간, 반려견 간이놀이터인 ‘해맑개’를 24일 새로이 개장했다. ‘해맑개’는 ‘해맑은 개들의 놀이터’라는 뜻으로, 경기평화광장을 찾는 도민과 반려견이 밝고 긍정적인 분위기에서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선정한 명칭이다. 이번에 조성된 ‘해맑개’는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 내 약 270㎡ 규모로 반려견이 쉽게 인지할 수 있는 노란색 울타리로 꾸며졌으며, 동물 등록을 완료한 체고 40㎝ 미만의 중·소형견이 이용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이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며, 폭우․폭설 등 기상 악화시나 광장 내 대규모 행사시에는 안전을 위해 임시로 문을 닫을 수 있다. 입장은 반려동물확인증(QR)을 스캔해 이용할 수 있으며, 시설은 무인 운영 방식으로 관리된다. 1개월간 시범운영을 진행한 뒤, 시설과 운영 방식을 보완할 예정이다. 김상수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해맑개’는 도민과 반려견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휴식 공간”이라며 “경기평화광장을 도민 친화형 공간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