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철산3동 행정복지센터, 2024년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 서약식 진행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자살예방센터와 철산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을 위한 서약식’을 진행했다.

 

양 기관은 이번 서약식을 통해 ▲자살고위험군 발굴 및 의뢰 ▲종사자 생명지킴이 교육 ▲생명존중 홍보물 게시 및 비치 등을 이행하기로 했다. 아울러 이날 동 행정복지센터에 생명존중안심마을 현판을 비치해 자살예방 활동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신은철 동장은 “생명존중안심마을로 지정돼 기쁨과 동시에 책임감을 느낀다”며 “주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지역사회 내 촘촘한 자살 예방 안전망을 만들기 위해 철산3동, 하안3동, 일직동, 소하1동, 광명3동, 광명6동 6개 행정동을 대상으로 생명존중안심마을을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보건복지부 희망의 전화,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 자살예방상담전화 등을 통해 24시간 상담받을 수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흰 머리를 검은머리로.. 7월의 임산물 ‘하수오’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산림청은 이달의 임산물로 두피와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하수오’를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하수오는 동그랗고 통통한 모양으로 고구마 여러개가 이어붙은 모습과 비슷하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강원특별자치도에서는 '은조롱', 황해도에서는 '새벽뿌리'라는 친근한 이름으로 불렸다. 하수오는 백하수오와 이름이 비슷해 많은 사람이 혼동하기도 하는데 하수오와 백하수오는 생김새가 완전 다르다. 하수오는 마디풀과의 식물로 뿌리 색이 적색이라 적하수오라 불리기도 하며 백하수오는 박주가리과의 식물로 흰색의 뿌리를 가져 백하수오라고 부른다. 하수오라는 이름은, 이것을 먹고 하얗게 센 머리카락이 까맣게 바뀌었다는 설화에서 사람들이 ‘이 식물에 어찌(何) 머리(首)가 까마귀(烏)처럼 까맣게 될 수 있단 말인가’라는 감탄에서 비롯됐다고 전해진다. 그만큼 하수오는 새치 관리와 탈모 예방에 효과가 높다. 레시틴, 아미노산, 에모딘 등의 성분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두피를 튼튼하게 해 검은 머리카락을 나게 하고 무릎 통증이나 류머티즘성 관절염 예방에도 좋다. 또한 따뜻한 성질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수용체를 활성화해 안면홍조, 신경쇠약, 수면장애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