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철산3동 행정복지센터, 동 주민자치회·철산복지관과 마을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 철산3동 행정복지센터는 4일 동 주민자치회, 철산종합사회복지관과 ‘광명 온(ON)동네 복지관 사업 및 주민세 마을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오는 8일에 진행될 주민세 마을사업 ‘철산3동 친환경 장터’의 효과적인 운영과 상호 협력 활성화가 목적이다.

 

‘철산3동 친환경 장터’는 불필요한 물품을 순환해 지속 가능하게 소비하는 건강한 자원순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플리마켓으로 이달 8일과 15일, 8월 31일 3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조성진 회장은 “협약을 통해 철산3동 친환경 장터인 플리마켓이 잘 자리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선 복지관장은 “주민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은철 동장은 “마을사업 의제 발굴과 운영을 위해 각 기관이 지속해서 협력할 소통 체계가 마련되어 기쁘다”며 “동에서 추진될 다양한 사업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 제11회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 감사 송년행사 열어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은 지난 11월 21일 금요일, 군포문화예술회관 철쭉홀에서 제11회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 감사송년행사‘빛나는 송년회’(부제: 반짝반짝 빛났던 11년 앞으로도 함께해요)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복지관과 지역사회를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준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후원자·자원봉사자 300여명이 참석하여 복지관의 지난 10년을 함께 돌아보고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식전에는 재즈그룹 어니스트 뮤직의 식전공연이 진행됐으며, 이어 ‘후원자&자원봉사자의 빛났던 순간’ 행운이벤트와 ‘늘푸른 O.X 퀴즈’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현장을 더욱 활기차게 만들었다. 특히 ‘빛났던 순간’ 이벤트는 한 해 동안 후원과 봉사활동을 이어오며 빛났다고 느낀 순간을 카드에 적어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석자 간 공감과 격려가 오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이어서 우수 후원자·단체 및 자원봉사자·단체 15명(곳)에 대한 감사 표창을 전달하며 후원자와 자원자원봉사자의 공로를 인정하고 격려했다. 수상자들은 정기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