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철산1동 주민자치회, 제4회 주민총회와 플리마켓 성황리 개최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 철산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일 동 행정복지센터와 사성공원에서 300여 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제4회 주민총회와 플리마켓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 발자취 영상 상영, 주민자치회 감사 및 실적 보고, 2025년 마을사업 제안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2025년 마을사업으로 ▲사성공원 기체조 프로그램 운영 ▲사성공원 둘레길 꽃길 조성 ▲음악회 ▲은행나무 열매 수집망 설치 등 4개 사업이 제안됐다.

 

마을사업 선정 결과는 오는 3일 철산1동 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며, 선정된 사업은 내년 예산에 반영하여 추진된다.

 

이날 사성공원에서 함께 열린 플리마켓은 주민들이 참여한 다양한 판매부스와 탄소중립 자전거 발전기 체험, 인생네컷 포토부스 등이 마련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장석두 회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 주민총회에도 많은 주민이 참여해 주셨는데, 주민들의 의견을 담아 결정한 사업들을 내년에 성공적으로 진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철산1동의 발전을 위해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혜진 동장은 “마을사업 의제 발굴과 주민총회 준비에 힘써주신 철산1동 주민자치회와 참여해 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우리 마을에 꼭 필요한 사업이 선정되어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