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주민자치회, “2기 출발, 열정 가득!”

‘마을자치 리빙랩(Living Lab)’ 추진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주민자치회 2기 위원들은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7일, 세 번째 분과위원회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각 분과위원회의 소관 사무 범위와 위원 역할에 대한 이해와 함께 ‘마을자치 리빙랩(Living Lab)’ 사업 첫 단계로 무단투기 발생 문제점에 대한 논의와 관내 에코스테이션 현장조사가 진행됐다.

 

영화동 주민자치회는 새로운 2기 출범과 함께 △기획총무분과 △도시환경분과 △문화체육분과 △사회복지분과 등 4개의 분과위원회를 구성하고 지난 22일과 24일 2개 분과 회의가 개최됐다. 오는 29일 사회복지분과 회의를 끝으로 5월 회의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분과별 회의에서 도출된 문제점에 대해서는 주민자치회 위원과 단체원, 그리고 주민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어 해결책을 찾고 실제 현장에서 활용하는 실험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성과가 검증되면 영화동 전역으로 확대 적용하게 된다.

 

박성대 주민자치회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문제에 조금씩 더 관심을 갖고 함께 해결해 나갔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임성진 영화동장은 “주민자치회와 각 단체원뿐만 아니라 모든 영화동 주민이 주체가 되어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데 참여할 수 있도록 주민 화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미래농업 인재 양성, 경기농업대학 교육생 모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이 2월 11일까지 2025년 제15기 경기농업대학의 교육생 50명을 모집한다. 모집과정은 체험전문가양성과(25명), 스마트농업과(25명) 2개 과정이다. ‘체험전문가양성과’에서는 ▲농촌체험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교수 학습법 ▲체험지도를 위한 교재 및 교구개발 ▲우수 농촌체험농가 현장견학을, ‘스마트농업과’에서는 ▲시설하우스 조성과 신축 ▲농업전기전자 기초 및 심화 ▲스마트설비 구축 ▲양액조성과 관리기술 ▲데이터 추출과 관리실습 ▲환경제어 ▲스마트팜 우수농가 현장교육 등을 교육한다. 교육은 3월 12일부터 11월 12일까지 약 9개월 동안 과정별 22회(총 100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귀농인을 포함한 경기도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화성시 병점에 위치한 경기도농업기술원 경기농업기술교육센터 1층으로 방문하거나 경기도농업기술원 누리집을 통한 인터넷 접수, 등기우편 등을 통해 가능하다. 과정별 교육일정과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농업기술원 농업교육팀(031-8008-9402)으로 연락하거나 경기도농업기술원 누리집 ‘알림-교육정보’에서 확인하면 된다. 성제훈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현장과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