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초등 부모 교육 ‘스쿨 오브 락(樂)’ 운영

초등 부모 대상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가이드 ‘스쿨 오브 락(樂)’ 교육 운영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지난 24일 동탄목동이음터 이음홀에서 초등 부모 교육 ‘스쿨 오브 락(樂)’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이기환 동탄숲 정신건강의학과 원장이 강사를 맡아 화성시 관내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즐거운 학교적응과 또래관계 향상’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아동이 학교생활에서 마주할 수 있는 어려움에 대한 이해와 적절한 대처방법 ▲또래관계 형성·유지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해 자녀를 지원하는 방법 등이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는 “아이가 학교에 적응을 잘 못하거나 또래관계로 힘들어 할 때 적절한 대처방안과 조언이 무엇인지 늘 고민이었다”면서 “이번 교육은 아이가 학교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과 지원 방법을 알려주는 이정표 같은 교육이었다”고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서청희 화성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교육이 가정 내 부모·자녀 간 원활한 소통과 유대감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통해 부모님들이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향후 중고등 부모 교육, 아버지 교육 등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 소식 및 프로그램 정보는 화성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와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눈 가리고 아웅" 김호중의 수상한 뺑소니 대리출석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트로트 가수 김호중(33)이 지난 9일 밤 서울 신사동의 한 도로에서 중앙선을 침범해 마주 오던 택시를 들이받고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는 가운데 경찰출석을 매니저 A 씨에게 대리출석 시켰다는 사실마저 알려져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이 사고 이후 김호중 소속사 관계자는 자신이 차를 운전했다고 자수했으나, 경찰 조사결과 운전자는 가수 김호중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운전자 김호중은 9일 오후 11시 40분께 사고를 낸 후 다음날 경찰출석 통보를 받았으나, 사고 17시간이 지난 후에야 경찰에 출석, 음주 측정결과 알코올 수치는 나오지 않았다. 이렇듯 뺑소니와 운전자 바꿔치기 의혹을 받고 있는 김호중에 대해 경찰이 강제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교통사고 후 도주한 이유, ▼옆자리에 타고있던 동승자는 누구였으며, 왜 운전을 말리지 않았나, ▼매니저가 김호중의 옷까지 바꿔입고 대신 자수를 한 경위 ▼2억의 고가의 신차에 블랙박스 메모리카드가 없다고 한 사실 등의 조사에 집중적으로 추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김호중이 경찰의 출석통보를 받고도 사고 17시간이 지나서야 출석한 것은 음주운전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게 경찰 입장이다. 또

중년·신중년뉴스

여름철 식중독 예방 위해 축산물 업체 360곳 집중 점검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6월 3일부터 21일까지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 무더위에 취약할 수 있는 축산물 관련 업체 360곳을 집중 점검한다. 점검대상 업체는 축산물가공업소 50곳, 포장처리업체 110곳, 판매업체 200곳 등 군납이나 학교급식에 원료를 공급하는 제조업체, 관광지 주변의 축산물 제조·판매 업체 등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축산물의 위생적 취급·제조 여부 ▲보관온도 준수, 냉장·냉동설비의 정상 여부 ▲소비(유통)기한 경과 제품 보관·판매 여부 ▲자가품질검사 등 미생물 안전관리 실시 여부 등이다. 경기도는 위생점검 뿐만 아니라 여름철 수요가 급증하는 캠핑용 축산물(소시지, 간편조리 양념육 등), 검사 부적합 이력이 있는 축산물, 우유, 계란 제품 등도 수거해 안전성 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분쇄육이나 육회 등과 같은 생식용 제품, 살균·멸균제품 등에 대해서는 식중독균 검사를 실시한다. 경기도는 집중점검에서 적발된 부적합 제품에 대해서는 원인조사와 함께 회수·폐기하고, 축산물 위생관리법 등 관련 법 위반업체에 대해서는 고발 및 행정처분이 이뤄지도록 조치할 방침이다. 최경묵 동물방역위생과장은 “여름철에는 축산물이 쉽게 변질될 수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