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농기원, 국산 품종화를 위한 ‘수국 육성계통 평가회’ 개최

경기도농업기술원 개발한 수국 유망계통 품종화 추진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재배농가, 유통관계관, 종묘업체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국 육성계통 평가회’를 21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에서는 수국 육성계통 40종에 대한 주요 특성 소개 후 기호도 평가로 유망한 계통을 최종 선발해 올해부터 품종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선발된 육성계통들은 꽃 형태와 화색이 우수할 뿐 아니라 분지력이 좋아 향후 분화용 수국 농가들의 국산 품종 대체와 소득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됐다.

 

도 농기원은 선발된 우수 계통에 대해 청색 발현도, 계절별 병해충저항성 등 재배 특성을 면밀히 검토하고 대량 증식해 농가에 적극 보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성제훈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수국은 해외품종 지불사용료(로열티)가 매우 높은 수준으로, 국내 소비 트렌드에 적합한 국산품종 육성과 보급을 통해 농가의 로열티 부담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