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4 대학생 해외연수,인천광역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장학생 간담회 및 1차 오리엔테이션 개최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 5월 17일 대학생 해외연수에 선발된 장학생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학생 해외연수의 시작을 알리는 이날 오리엔테이션에는 해외연수 장학생을 응원하기 위해 인천광역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 신동섭 위원장이 특별히 참석했으며, 장학생과의 간담회 시간을 함께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신동섭 위원장은“해외연수 장학생들이 호주 연수를 통해 더 넓은 세계를 몸소 체험하고, 큰 꿈을 가지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청년 세대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인천의 청년들을 위한 정책을 적극 발굴하고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류권홍 원장은 장학생들에게“해외연수를 통해 글로벌인재로 성장하고, 호주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본인의 꿈과 잠재력을 발견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학생 해외연수는 올해 4회차로 2019년 중국 해외연수 이후 5년 만에 추진되는 사업으로서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468명 중 25명의 대학생을 선발했다.

 

선발된 학생들은 7월 22일부터 8월 23일까지 5주간 호주 멜버른의 RMIT대학교 어학원에서 집중 어학교육 및 호주 현지 문화체험을 하게 된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