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시흥시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2기 청소년봉사단 발대식... 봉사활동 본격화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시흥시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가 지난 18일 동 행정복지센터 2층 대강당에서 ‘제2기 배곧2동 청소년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김우회 배곧2동장, 노인회 임종률 분회장을 비롯한 배곧2동 관계 단체장, 학부모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25명의 청소년봉사단원은 임명장을 받고, 자원봉사 교육을 이수하며 자원봉사의 중요성과 가치를 되새겼다.

 

청소년봉사단은 발대식을 기점으로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 환경정화, 재난 안전 및 심폐소생술 교육, 천연비누 나눔 등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조성준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발대식에 참석해 준 모든 분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 앞으로도 청소년과 함께 더욱 활발한 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우회 배곧2동장은 “청소년봉사단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한다. 청소년봉사단원으로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며 지역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펼쳐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파리에 계시다면, 파리올림픽 해외안전여행 안전수칙 보세요"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드디어 2024 파리 올림픽이 26일부터 개최된다. 우리 국민이 알고 가야 할 현지 안전수칙 정보 인지하고 가세요. ▲ 소매치기 피해 · 가방을 몸에서 떼거나 시선이 닿지 않는 곳에 두지 말고, 앞이나 옆으로 메며, 배낭은 소매치기가 용이하므로 이용 자제 · 외부에서 핸드폰 사용 시 특히 유의하며, 주변을 항상 살피기 · 프랑스는 신용카드 사용이 보편화됐으므로 필요한 만큼의 현금 소지 권장 ▲ 차량 손괴 후 물품 절도 피해 · 주요 소지품은 차량 내부에 두지 말기, 야간 등 장기간 주치시에는 노상보다는 실내주차장 이용 권장 ▲ 폭행강도, 성폭행 등 강력범죄 피해 · 인적이 드문 시간대에 외출 자제하고, 불가피한 외출시 지인들에게 행선지를 알리며, 신분증 및 소액 현금 등만 소지한 상태에서 외진 골목길을 피하며 가급적 단체 이동 · 타인이 제공하는 음식, 주류 섭취 금지 · 스마트폰, 가방을 빼앗으려는 괴한을 만날 경우, 과도한 저항 자제 ▲ 교통사고 피해 · 보행시(횡단보도 건널 때 포함) 항상 길거리 자전거, 오토바이, 차량에 충돌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 · 자전거의 신호위반은 일상화된 점을 감안, 자전거는 신호등에서 정지하지

중년·신중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