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아름다움을 선물해드려요’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로당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 추진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지난 23일,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헤어스타일N(권선구 금곡동 소재)의 재능기부를 통한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를 진행했다.

 

이 사업은 저소득 장애인 및 어르신을 중심으로 함께 말벗이 되고, 안부를 살피는 나눔문화 확산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경로당에서 이미용봉사를 진행하여 경로당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불편한 몸으로 외부활동이 많지 않은 어르신들의 단정한 두발 정리를 돕고, 일상 대화를 나누며 삶의 활력을 얻을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규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주고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돌봄 세대를 꾸준히 발굴해 봉사를 이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윤석열 국제적 망신.. 외신들 “어이없는 조치, 군부 악몽 떠올리게 해”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3일 밤 10시 25분 께 용산 대통령실에서 긴급 대국민 담화를 발표하며 생방송으로 비상계엄을 선포해 온 국민에게 충격을 줬다. 비상계엄이 발령되면 계엄사령관은 군사상 필요할 때는 체포와 압수, 수색, 거주·이전 언론·출판·집회·결사 또는 단체 행동에 대해 특별한 조치를 할 수 있다며, 선포 직후 제 22대 국회가 22시 50분부터 봉쇄됐다. 여의도 국회에서는 무장 군인이 창문을 부수고 국회 안으로 진입하는 등 국회의원 출입도 일시 금지되었다가 이후 일부 의원과 보좌관만 신분 확인 후 출입이 허가되었다. 하지만 이번 비상계엄 선포는 즉각적으로 국회 밖에서 시위를 촉발했고, 국회의원들은 몇 시간 만에 해당 조치를 불법으로 간주하고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이에 윤 대통령은 새벽 4시 30분 쯤께 용산 대통령실에서 생중계 담화를 통해 비상계엄의 공식적인 해제를 선언했다.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를 두고 3일(현지시각) 미국과 유럽 등지의 주요 외신은 국회의 계엄령 해제 표결까지 시시각각 보도하며 현 상황을 한국의 국가적 위기로 묘사했다. 이날 미국 CNN과 로이터통신, 영국 BBC, 중동 알자지

중년·신중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