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군포시 산본보건지소, 방문건강관리 어르신들과 철쭉동산 나들이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군포시 산본보건지소에서는 지난 4월 17일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방문건강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수리산 철쭉동산에서 2024년 상반기 어르신 햇볕쬐기 나들이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평소 사회활동이 적은 어르신 40여명을 대상으로 신체활동과 이웃 교류의 기회를 마련하고 만개한 철쭉꽃을 통해 봄 정취를 만끽하며 움츠러든 마음을 회복하고자 개최됐다.

 

어르신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준비운동을 실시한 후 철쭉동산 내의 산책코스를 따라 1시간가량 걷기를 진행했으며 일정이 끝난 후 다과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이 서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나들이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처음으로 철쭉동산에 왔다며 “꽃구경을 나올 생각을 하지 못했는데 예쁜 꽃을 보니 마음이 설레고 기분이 좋다. 앞으로 자주 이곳으로 산책 나오고 싶다“고 말했다.

 

군포시 산본보건지소는 독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한 건강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연 2회 나들이를 추진하고 있다. 초막골 생태공원, 골프장 둘레길 등 어르신들에게 걷기 좋은 장소를 소개하고 이웃과의 소통을 통한 정서적 지지 및 사회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안성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건강지팡이 지원사업 추진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안전보행을 위한 건강지팡이 지원사업’을 추진해, 지난 9월 2일 관내 만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92가구에 건강지팡이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성연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16명이 참여해, 마을별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지팡이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마음 건강도 함께 살폈다. 안성연 민간위원장은 “보행보조 지팡이가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송기영 공공위원장(일죽면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어르신들에게 진심어린 관심을 갖고 활동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이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과 사회활동 참여 의지를 높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밖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운영과 특화사업을 통해 기존 공적 제도에 지원이 닿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