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광명3동 청룡사, 부처님 오신날 맞아 백미 200kg 전달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 광명3동 대한불교조계종 청룡사(선정 스님)는 부처님 오신날을 앞두고 18일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백미 200kg을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했다.

 

청룡사는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매년 명절과 부처님오신날 등에 사랑의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청룡사 선정 스님은 “부처님 오신 날을 맞이해 서로 나누며 사랑하는 기쁨을 누렸으면 한다”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힘들게 생활하고 있는 많은 분께 작은 위로와 보탬이 됐으며 한다”고 마음을 전했다.

 

김군채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후원받은 쌀은 지역 내 소외계층에게 잘 전달하겠다”며 “꾸준한 후원이 어려운 이웃에게 위로와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관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엄인봉 광명3동장은 “지역사회에 나눔과 자비를 실천해 해온 청룡사 선정 스님께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소중한 쌀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잘 전달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파리에 계시다면, 파리올림픽 해외안전여행 안전수칙 보세요"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드디어 2024 파리 올림픽이 26일부터 개최된다. 우리 국민이 알고 가야 할 현지 안전수칙 정보 인지하고 가세요. ▲ 소매치기 피해 · 가방을 몸에서 떼거나 시선이 닿지 않는 곳에 두지 말고, 앞이나 옆으로 메며, 배낭은 소매치기가 용이하므로 이용 자제 · 외부에서 핸드폰 사용 시 특히 유의하며, 주변을 항상 살피기 · 프랑스는 신용카드 사용이 보편화됐으므로 필요한 만큼의 현금 소지 권장 ▲ 차량 손괴 후 물품 절도 피해 · 주요 소지품은 차량 내부에 두지 말기, 야간 등 장기간 주치시에는 노상보다는 실내주차장 이용 권장 ▲ 폭행강도, 성폭행 등 강력범죄 피해 · 인적이 드문 시간대에 외출 자제하고, 불가피한 외출시 지인들에게 행선지를 알리며, 신분증 및 소액 현금 등만 소지한 상태에서 외진 골목길을 피하며 가급적 단체 이동 · 타인이 제공하는 음식, 주류 섭취 금지 · 스마트폰, 가방을 빼앗으려는 괴한을 만날 경우, 과도한 저항 자제 ▲ 교통사고 피해 · 보행시(횡단보도 건널 때 포함) 항상 길거리 자전거, 오토바이, 차량에 충돌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 · 자전거의 신호위반은 일상화된 점을 감안, 자전거는 신호등에서 정지하지

중년·신중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