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 제2기 주민자치회 출범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두 번째 시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6일 금곡동행정복지센터에서 제2기 주민자치회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위촉장 전수와 임원진을 선출했다. 임원진으로는 투표를 통하여 회장에는 김범식 위원, 부회장에는 이고은 위원, 감사에는 김명기・한성숙 위원으로 구성됐다.

 

주민자치회 2기는 총 40명으로 기존위원 20명, 신규위원 20명으로 구성됐고, 임기는 2026년 4월까지로 2년 동안 금곡동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1기에 이어 2기 회장을 역임하게 된 김범식 회장은 “다시 한번 저를 믿고 회장으로 뽑아주셔서 감사하다.”며 “제2기 위원들과 새로운 마음으로 주민들과 소통하여 더욱 성장하는 금곡동 주민자치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석은숙 금곡동장은 “제2기에 위촉된 위원님들 모두 축하드리며 환영한다.”며 “동에서도 주민자치회 활성화에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광주시문화재단, 2025 광주시 생활문화축제 Let`s Come Together 개최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재)광주시문화재단은 오는 11월 8일 광주시 동호회들이 함께하는 ‘2025 광주시 생활문화축제’를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Let’s Come Together’를 주제로, 광남·만선·고산·신현 생활문화센터에 등록해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 동호회가 참여해 공연·전시·체험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시민 참여형 축제로 진행된다. ‘2025년 광주시 생활문화축제’는 광주시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동호회 약 서른 팀이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로 다양한 공연 장르(연극, 음악, 댄스, 퍼포먼스 등)를 비롯하여 미술, 공예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는 동호회들의 작품을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맹사성홀, 갤러리2)에서 만날 수 있다. 전시 프로그램 11월 4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광주시 생활문화센터가 자체 운영하는 클래스 가운데 이번 행사와 연계해 기획한 참여형 프로그램(뜨개, 원예 등)의 결과물도 전시·체험 중심으로 선보인다. 아울러 동호회가 직접 진행하는 보드게임, 싱잉볼 등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인 광주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