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충훈벚꽃축제' 코로나19로 아쉬운 미개최 결정.. 내년을 기약

URL복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충훈벚꽃길 보행로도 폐쇄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시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해 안양충훈벚꽃축제를 취소한데 이어 안양시의 벚꽃 명소인 충훈벚꽃길 보행로를 전면 폐쇄했다.

시는 벚꽃 개화시기 동안 주변 시민들과 많은 관광객들의 방문이 예상됨에 따라 코로나19가 지역사회 감염으로 번지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지난 1일부터 19일까지 충훈벚꽃길 보행로의 통행을 금지한다.

현재 석수3동에서는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충훈부 벚꽃길 방문을 자제 바랍니다’라는 홍보 현수막을 보행로 초입에 부착하고 적극적인 사회적 거리두기를 홍보하고 있다.

한편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심리적 방역으로 벚꽃 구경을 나오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오는 3일 오후 3시부터 충훈 벚꽃길 풍경을 안양시 공식 SNS로 중계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예방과 안양시 주요정책에 대한 정보 퀴즈를 충훈부 벚꽃길에서 진행해 안양시 SNS인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로 실시간 송출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사회적 거리두기 실시 기간인 만큼 충훈부벚꽃길 방문을 자제해주시기 바란다”며 “봄구석 벚꽃라이브를 통해 봄 꽃길을 감상하시면서 답답한 마음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시길 바라고 많은 시청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신중년 '인생2막 희망날개' 경기도생활기술학교 운영 기관 공모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퇴직 후에도 소득이나 보람 있는 노후를 위해 ‘일’을 희망하는 5060 신중년 세대에 맞는 생활기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경기도생활기술학교’ 수탁 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내 ▲고등교육법에 따른 일반대학과 전문대학 ▲평생교육법에 따른 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시설 ▲근로자직업능력개발법에 따른 직업훈련기관 ▲기타 법인으로서 평생교육법과 기타 법령에 의한 평생교육기관이다. 총 15곳의 교육기관과 35개 교육과정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관에는 업무 관련 소양교육, 생활기술교육, 사회봉사연계 현장실습, 기타 취·창업 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수탁기관선정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단, 심의 과정에서 수탁기관과 교육과정 수는 변경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오는 2월 5일 오후 6시까지 사업 신청서와 관련서류를 경기도 평생교육과로 우편이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평생교육과로 연락하면 된다. 참여 기관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업설명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고려해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1월 20일 진행된다. 한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