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 고령사회 대비 맞춤형 노인복지인프라 구축 강화

고령사회 대비해 동·서·남·북부 권역별 노인복지관 구축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풍요로운 노후생활 지원을 위한 맞춤형 노인복지 인프라 구축으로 노인 복지 서비스를 강화한다.

 

먼저 오는 12일 정식 개관을 앞둔 ‘정조효노인복지관’을 끝으로 어르신들의 문화·체육·교육 등 여가생활을 위한 화성시 동·서·남·북부 권역별 노인복지관 구축을 마무리한다.

 

정조효노인복지관은 시에서 운영 중인 노인복지관 중 가장 큰 규모의 노인복지관으로, 송산동 190-7번지 일원 태안 3지구 근린공원 내에 부지 3,500㎡, 연면적 7,962㎡,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됐다.

 

총사업비 211억 원을 들여 지난 2022년 6월 착공해 2023년 11월 준공 후 지난 1월부터 시범 운영 중이다. 상담실, 물리치료실, 경로식당, 당구장, 탁구장, 노래방, 장기·바둑실, 대회의실, 프로그램실, 서예미술실, DIY 공예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춰 화성시 북부권역 어르신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시는 고령화 사회에 대응해 입소자 및 보호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시립노인요양시설 조성을 목표로 ‘시립화성 실버드림센터’ 건립을 추진 중이다.

 

시립화성 실버드림센터는 향남읍 하길리 1513번지 일원에 지하1층, 지상3층, 연면적 6,537㎡ 규모로 들어서며 입소 정원은 100명으로, 지난해 11월 당선된 설계공모안을 바탕으로 오는 6월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진행 중이다.

 

실버드림센터는 유니트 형태의 생활공간이 모여 있는 구조로, 중앙정원 주변으로 산책 공간을 배치하고 부지 바로 인근에 있는 오음공원 치유산책로와 연계해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그 외에도 동탄1신도시 반송동 634-2번지 일원에는 동부·동탄지역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활동을 돕기 위한 ‘화성시 시니어플러스센터’도 들어선다.

 

화성시 시니어플러스센터는 노인 일자리지원기관인 시니어클럽과 동부권 노인회관의 복합시설로, 연면적 4,843㎡,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조성된다. 오는 7월월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추진 중으로, 시는 어르신들의 수요가 반영된 최적의 설계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설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시는 여가생활 공간, 안심돌봄 환경 제공, 일자리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빈틈없는 노인 복지 인프라 확충에 힘을 쏟고 있다”며 “노인복지시설 건립 사업을 적극 추진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어르신들이 행복한 포용적 복지도시 화성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재석, 송은희 등 유명인 사칭 사기, 피해액만 1조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최근 유명인들을 사칭한 가짜 계정들이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에 등장하여 공공연하게 투자사기 행각을 벌이고 있다. 놀랍게도 이들은 단순한 사칭을 넘어, 딥페이크 기술을 사용하여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얼굴과 목소리를 만들어내 피해자들을 속이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연예인 송은이 씨와 유명강사 김미경 씨, 전문 투자자 존리 전 메리츠 자산운용대표 등 유명인들이 지난 3월 22일 기자회견을 통해 더이상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온라인 피싱 예방 캠페인을 벌였으나, 투자 사기는 점점 불어나 총액이 1조원에 다다르고 있다. 코미디언이자 성공한 개인투자자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황현희 씨가 ‘그것이 알고 싶다’ 카메라 앞에 섰다. 얼마 전부터 SNS에 자신을 사칭하는 계정이 수도 없이 등장해 피해를 주고 있다는 것이다. 직접 영상 속 링크를 클릭하자 투자 정보를 알려주는 채팅방으로 연결됐는데, 그곳에서 ‘황현희’라고 행세하는 인물이 주식 투자를 유도했다. 투자 전문가로 유명한 금융인 존 리 씨도 비슷한 피해를 입었다. 그를 사칭한 계정이 투자를 유도하는 식으로 SNS나 동영상 플랫폼에서 사기를 치고 있는데, 이에 속은 투자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