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황세주 경기도의원, 2023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황세주 의원, 2023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 의회 황세주 의원(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비례)이 12월 21일 열린 '2023 경기도의회 의원 종무식'에서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은 적극적인 2023년 행정사무감사 활동으로 의정활동을 빛낸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황세주 의원은 행정사무감사 활동을 통해 경기도의료원 산하 병원의 비효율성을 지적하고, 산하 병원 외벽을 드라이비트 공법으로 설치하여 화재 발생시 대규모 인명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지적하고 시급한 개선을 요구했다. 그러면서 “경기도의료원이 도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적극 행정을 실천하여 도민이 신뢰할 수 있는 공공의료기관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 밖에도 코로나19 팬더믹 이후 새로운 문제로 부각하고 있는 민간 구급차에 대한 대안 마련 촉구, 사회서비스원에 대한 종합감사 후속 조치 미흡과 관용차량 관리 부실, 시군별 경기도형 긴급복지 사업 예산의 형평성과 관리 부실, 50대 고독사 문제에 대한 경기도의 대응 부실 등을 지적하여 정책 집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합리한 요소를 시정하는 데 기여했다.

 

황세주 의원은 “2023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라고 하면서 “도민과 지역을 위해 헌신 봉사하며 선배 동료 의원님들과 협력하여 더욱 겸손하게 의정활동을 펴 나가겠다”라고 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깊어가는 가을, 문화로 가득한 안양.. 10월 마을축제 풍성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만물이 결실을 맺는 가을, 안양시의 마을 곳곳에서는 주민들의 정이 넘치는 따뜻한 축제가 열린다. 화려한 단풍잎이 나무를 수놓듯, 주민들의 열정과 끼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가을날의 정취가 피어난다. 안양시의 10월 마을 축제를 소개한다. ◇ 양지1교 데크 개통 기념, 따뜻한 정이 흐르는 ‘안양3동 찾아가는 작은 콘서트’ 안양3동 주민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양지1교 데크가 드디어 개통됐다. 이를 기념해 안양3동 축제추진위원회는 10월 3일 오후 4시부터 양지1교 데크에서 주민 화합 ‘찾아가는 작은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사물놀이 공연, 지역주민들의 축하공연, 다과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다 같이 아름다운 추억을 쌓아가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지역 상인과 시민들이 화합하는 축제, ‘제27회 평촌1번가 뮤직페스티벌’ 범계로데오상인연합회(회장 방극숙)는 오는 10월 4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평촌 1번가 문화의 거리 중앙 분수대 일대에서 제27회 평촌1번가 뮤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딘딘, 안예은, CLC 예은 등 인기 가수들의 공연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시민들에게 즐거운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