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2023 행감 우수의원 선정'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이 21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열린 ‘2023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은 경기도의회 주관으로 지방의회에 부여된 행정사무감사(이하 행감)를 통해 집행부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감시 기능과 도정발전을 위한 견제 기능 등으로 도민들의 민의를 대변한 우수의원을 선정하여 상을 수여했다.

 

‘의정활동의 꽃’으로도 불리는 행감에서 이학수 의원은 ▶현안 및 쟁점 파악을 위한 철저한 준비 ▶전문적 지식을 기반으로 한 참신한 정책제안 ▶주요 교육 현황에 대한 문제점 언급 등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행감 활동을 통해 교육기획위원회 소관 사업집행부서의 정책적 변화에 기여한 부분을 공로로 인정받아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제372회 정례회 일정 중 교육기획위원회는 지난 11월 10일을 시작으로 11월 23일까지 각교육지원청과 도교육청 현장을 다니며 행감을 실시한 바 있다.

 

이학수 의원은 이번 행감을 통해 ▶평택 청옥중학교 증축 문제점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경기형 IB교육 기틀마련 ▶ 태블릿 PC 이용현황 저조와 인터넷 환경 지원 ▶경기도 과학고 증설 ▶중도중복장애 학생들 선택권 확대 ▶경기도교육연구원 운영 부실 등 경기미래교육을 위한 다양한 문제점을 짚고 그에따른 대안을 제시하며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학수 의원은 “도민들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시간을 선물받아 집행기관의 감시와 견제 역할을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인데 수상의 영예까지 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경기미래교육과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경기도가 직면한 문제들을 풀어갈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의지를 더욱 높였다.

 

덧붙여 “경기도민을 위해 지금처럼 발로 뛰며 현장에서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의정활동을 촘촘히 펼쳐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 의원은 같은 날 ‘2023년도 교육기획위원회 최우수 의원’으로도 선정되어 수상과 함께 2023년을 멋지게 마무리했고, 2023년 11월 7일부터 12월 21일까지 45일간 이어진 제372회 정례회를 끝으로 2024년 새로운 의정활동을 위한 힘찬 도약을 준비 중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깊어가는 가을, 문화로 가득한 안양.. 10월 마을축제 풍성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만물이 결실을 맺는 가을, 안양시의 마을 곳곳에서는 주민들의 정이 넘치는 따뜻한 축제가 열린다. 화려한 단풍잎이 나무를 수놓듯, 주민들의 열정과 끼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가을날의 정취가 피어난다. 안양시의 10월 마을 축제를 소개한다. ◇ 양지1교 데크 개통 기념, 따뜻한 정이 흐르는 ‘안양3동 찾아가는 작은 콘서트’ 안양3동 주민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양지1교 데크가 드디어 개통됐다. 이를 기념해 안양3동 축제추진위원회는 10월 3일 오후 4시부터 양지1교 데크에서 주민 화합 ‘찾아가는 작은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사물놀이 공연, 지역주민들의 축하공연, 다과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다 같이 아름다운 추억을 쌓아가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지역 상인과 시민들이 화합하는 축제, ‘제27회 평촌1번가 뮤직페스티벌’ 범계로데오상인연합회(회장 방극숙)는 오는 10월 4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평촌 1번가 문화의 거리 중앙 분수대 일대에서 제27회 평촌1번가 뮤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딘딘, 안예은, CLC 예은 등 인기 가수들의 공연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시민들에게 즐거운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