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2023년 행정사무감사 특별감사패 수여 위원회로 선정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가 2023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도민의 알권리 충족 및 도교육행정에 대한 합리적 대안 제시의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사무감사 특별감사패 수여 위원회로 선정됐다.

 

교육기획위원회가 올해 11월에 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한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는 교육청 양대 핵심과제인 IB학교 지원, 고교학점제 도입에 대한 철저한 사전 준비를 요청했고, 학교폭력 대응·관리방안 개선, 저학년 문해력 향상 및 교육격차 해소 대책 강구, 정보화기자재 관리 및 스마트단말기 활용 강화, 학교 관리자들의 연수 관리 철저, 경기도교육연구원의 운영상 문제점에 대한 대책 마련 촉구 등 총 125건의 지적 및 개선사항을 제시했다.

 

21일 경기도의회에서 진행된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회 시상식에서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부천4)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우리 1,400만 경기도민이 바라는 경기교육을 향한 소망과 메시지를 반영하기 위해 위원회 모든 의원들이 함께 노력했다.”고 수상소감을 전하며,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는 앞으로도 도민, 학부모와 학생 및 교직원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반영할 수 있는 통로가 되어 경기교육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더 나은 경기교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며 향후 위원회의 운영 방안을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깊어가는 가을, 문화로 가득한 안양.. 10월 마을축제 풍성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만물이 결실을 맺는 가을, 안양시의 마을 곳곳에서는 주민들의 정이 넘치는 따뜻한 축제가 열린다. 화려한 단풍잎이 나무를 수놓듯, 주민들의 열정과 끼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가을날의 정취가 피어난다. 안양시의 10월 마을 축제를 소개한다. ◇ 양지1교 데크 개통 기념, 따뜻한 정이 흐르는 ‘안양3동 찾아가는 작은 콘서트’ 안양3동 주민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양지1교 데크가 드디어 개통됐다. 이를 기념해 안양3동 축제추진위원회는 10월 3일 오후 4시부터 양지1교 데크에서 주민 화합 ‘찾아가는 작은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사물놀이 공연, 지역주민들의 축하공연, 다과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다 같이 아름다운 추억을 쌓아가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지역 상인과 시민들이 화합하는 축제, ‘제27회 평촌1번가 뮤직페스티벌’ 범계로데오상인연합회(회장 방극숙)는 오는 10월 4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평촌 1번가 문화의 거리 중앙 분수대 일대에서 제27회 평촌1번가 뮤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딘딘, 안예은, CLC 예은 등 인기 가수들의 공연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시민들에게 즐거운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