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황진희 의원, 정명고등학교 인문학 아카데미 특강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4)은 12월 19일(화) 부천시 소재의 정명고등학교에서 추진한 「2023 인문학 아카데미 명사 초청 특강」에서 ‘생애 첫 선거권 행사의 의미와 민주시민’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정명고등학교에서 졸업 후 사회 진출을 목전에 둔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삶에 대한 주인의식 고취, 민주시민 교육 가치 함양을 위해 마련하였으며, 고3 학생들과 계림학원 이사장, 교장 및 교사들이 참석하였다.

 

일일 명사로 참석한 황진희 의원은 “여러분에게 주어진 선거권은 오랜 시간 동안 수많은 시민의 노력과 수고로 얻어내 귀한 선물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라며 “정치는 소수의 전유물이 아닌 나라를 다스리고 시민과 시민 사이의 자원배분과 이해관계를 조정하는 것으로 이해해야 하며, 이를 위해선 공직선거 후보자의 공약 대한 명확한 인지와 더불어 여러분 자신에 관한 관심과 이해가 필요하며, 그 관심과 이해를 이웃으로 확장하여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임을 염두에 둬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황진희 의원은 참석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학교생활과 관계된 경기도교육청의 조례를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설명하였다. 특히, 올해 2월 발생한 전국연합학력평가 성적 유출 사태의 재발 방지를 위해 황진희 의원이 8월 제정한 「경기도교육청 디지털재난 대비 및 대응 조례」의 제정 과정과 주요 내용을 들어 조례와 학생들의 삶이 밀접한 관계에 있음을 생각해 보게 하는 강의가 되었다.

 

이어 참여한 학생들은 황진희 의원에게 경기도의원의 역할과 의정활동의 보람과 기억에 남는 일 등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끝으로 황진희 의원은 “이제 성인으로 세상에 첫발을 딛게 되는 정명고 고3 학생들과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의미가 있었고, 이들이 우리 공동체에 훌륭한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깊어가는 가을, 문화로 가득한 안양.. 10월 마을축제 풍성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만물이 결실을 맺는 가을, 안양시의 마을 곳곳에서는 주민들의 정이 넘치는 따뜻한 축제가 열린다. 화려한 단풍잎이 나무를 수놓듯, 주민들의 열정과 끼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가을날의 정취가 피어난다. 안양시의 10월 마을 축제를 소개한다. ◇ 양지1교 데크 개통 기념, 따뜻한 정이 흐르는 ‘안양3동 찾아가는 작은 콘서트’ 안양3동 주민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양지1교 데크가 드디어 개통됐다. 이를 기념해 안양3동 축제추진위원회는 10월 3일 오후 4시부터 양지1교 데크에서 주민 화합 ‘찾아가는 작은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사물놀이 공연, 지역주민들의 축하공연, 다과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다 같이 아름다운 추억을 쌓아가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지역 상인과 시민들이 화합하는 축제, ‘제27회 평촌1번가 뮤직페스티벌’ 범계로데오상인연합회(회장 방극숙)는 오는 10월 4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평촌 1번가 문화의 거리 중앙 분수대 일대에서 제27회 평촌1번가 뮤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딘딘, 안예은, CLC 예은 등 인기 가수들의 공연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시민들에게 즐거운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