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소진 수원특례시의회 의원, ‘서수원 균형발전을 위해 삼환아파트 재건축과 R&D사이언스파크 조성사업’정상 추진 촉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소진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이 28일 2023년도 수원특례시 제379회 제2차 정례회에서 도시개발국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김 의원은‘구운1구역 삼환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과‘서수원 R&D사이언스파크 조성사업’을 중점적으로 질의했다.

 

먼저“현재 삼환아파트가 외벽과 옥상 붕괴로 크고 작은 낙석사고가 계속되고 있다.”며 “결국 안전진단 E등급을 받아 현재 주택재건축정비 예정 구역으로 지정됐고 관계부서에서 주민설명회와 주민공람을 진행했지만 진전이 없다.”고 지적했다.

 

아울러“쾌적한 주거환경 개선과 주민의 안전을 위해서 추진위원회와의 지속적인 소통과 행정적 자문 등 다각도의 지원제공을 바란다.”고 요청했다.

 

김 의원은 이어 서수원 R&D사이언스파크 조성사업이 성균관대 이사회 변경으로 인해 또다시 지연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수원시가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지 않은 채 어떠한 대책과 방안도 없이 기다리라고 하는 것은 서수원 균형발전을 외면하는 것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덧붙여 “서수원 R&D사이언스파크에 첨단기업과 우수기업이 유치될 수 있도록 홍보와 수요조사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김 의원은 ‘삼환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과 ‘서수원 R&D사이언스파크 조성사업’이 서수원 지역의 발전과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에 중요한 사업이라는 점을 크게 강조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