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양진하 수원시의원 “인권침해 진정인 보호에 더욱 힘써야”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위, 수원시 인권담당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주문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이종근)가 지난 29일 진행한 수원시 인권담당관(인권센터)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인권침해 진정인(내부고발자) 보호에 더욱 힘써 달라”는 주문이 나왔다.

 

양진하 의원(더불어민주당, 매탄1·2·3·4동)은 “인권센터에 제소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관내 기관에 있는 분들이다”면서 “이 분들은 자신의 직을 걸고 진정하는 것”이라고 진정인(내부고발자) 보호 방안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특히 양 의원은 “인권관련 진정을 한 후에 불이익 받는 경우가 있다”면서 “내부고발자에 대한 보호 장치나 방안은 마련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에 대해 박동일 수원시 인권담당관은 “성과 관련된 인권침해 피해자를 철저하게 보호하고 있다”면서 “국가인권위와 여성가족부의 매뉴얼이 정확하게 확립돼 있다”고 답했다.

 

박 인권담당관은 “인격권 침해 사건은 조사 과정에서 진정인과 피진정인을 모두 조사해야 하기에 불가피하게 진정사안과 진정인의 신분이 노출되는 측면이 있다. 조사 시작 전에 피진정인에게 주의를 주고 있다”면서 “이 건과 관련해 불이익 한 조치를 하면 제2차 피해로 간주해 조사하겠다고 경고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양 의원은 “인권증진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업이 대부분 장애인 관련 된 것”이라며 “특정 부분에 국한되지 않도록 개선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이에 박 인권담당관은 “내년에는 공모(참가 대상)를 관내에서 관외로 넓히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면서 “지적하신 대로 지원 항목의 폭을 넓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양 의원은 “앞으로도 인권보호 활동으로 수원시 인권향상에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이 기사는 홍재언론인협회 공동 취재로 작성됐습니다. 홍재언론인협회 회원사는 뉴스라이트, 뉴스피크, 일자리뉴스 뉴스잡, 경기중앙신문, 경기eTV뉴스, 뉴스타워, 뉴스인오늘 입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1년 반 만에 또 이혼한 선우은숙, 유영재는 '양다리' 논란에도 침묵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연하남과 재혼 한 후 ‘동치미’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해 알콩달콩 러브스토리와 결혼생활을 공개해온 배우 선우은숙(65)이 아나운서 유영재(61)와 재혼 1년6개월 만에 파경을 맞았다. 선우은숙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선우은숙 씨와 유영재 씨가 성격차이로 최근 협의 이혼을 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선우은숙은 4살 연하 유영재와 지난 2022년 10월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부부가 됐다. 결혼발표 당시 두 사람은 기독교 신자라는 공통점으로 빠르게 가까워져 만난 지 8일 만에 결혼을 약속했다는 영화 같은 스토리로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러나 여러 방송을 통해 두 사람은 여러차례 갈등 상황을 내보여 선우은숙의 재혼생활이 순탄치 만은 않았던 것으로 엿보였다. 특히 결혼 8개월 만인 지난해 5월에 떠난 신혼여행 모습이 MBN ‘속풀이쇼 동치미’를 통해 공개됐는데, 당시 선우은숙은 부부싸움 끝에 “내가 결혼이라는 걸 너무 쉽게 생각하고 이 사람을 잘못 선택했나”라고 눈물지었다. 한편 선우은숙과 유영재의 이혼 소식이 전해진 이후, 선우은숙과의 만남 당시 유영재에게는 동거 중인 사실혼 관계의 여성이 있었다는 충격적인 의혹이 터져 나왔다. 유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