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영통구 영통1동 초아봉사단 1기 추석맞이 송편 만들기 및 이웃 나눔 활동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영통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8일 동 행정복지센터 4층에서 초아봉사단 1기 ‘추석맞이 송편 만들기 및 이웃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2023년 영통1동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초아봉사단은 영통1동 초등·중학생 21명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한다.

 

이 날은 우리나라 고유 명절 추석을 맞아 초아봉사단이 직접 송편을 만들고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며 전통문화 체험과 동시에 소외된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했다.

 

이상구 영통1동 주민자치회장은 “작은 손으로 정성을 다해 송편을 빚어준 초아봉사단 단원들에게 감사하다. 나눔을 받은 우리 어려운 이웃들이 정성이 담긴 송편을 드시고 모두 풍성하고 즐거운 명절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경기도 생산 농축수산물 구입시 최대 20% 할인 지원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올 연말까지 경기도 생산 농축수산물을 구입할 경우 누구나 구입 가격의 20%를 할인해주는 사업을 한다. 경기도는 ‘경기도 농수산물 할인쿠폰 지원사업’에 250억 원을 편성한 1회추경예산안이 경기도의회를 통과함에 따라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민생경제 어려움 해소와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경기도 농수산물 할인쿠폰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250억 원을 편성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22일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을 위탁사업자로 지정하고 본격적인 사업 착수에 들어갔다. 할인은 경기도 생산 농산물을 구입하는 모든 사람이며 연말까지 1인당 20%(1인 최대 2만 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할인 혜택 지원 시기는 사업 참여 대형·중소형 마트, 온라인몰, 시군 로컬푸드 직매장, 전통시장 등 참여업체 모집이 완료되는 10월 초가 될 전망이다. 사업 참여 대상 모집 전이지만 경기도농수산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경기도 농수산물 판매처인 마켓경기 이용자는 22일부터 즉시 할인 적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오프라인에서는 할인행사 안내와 함께 할인된

포토갤러리

더보기